함서희에 막힌 히라타, 미우라 상대로 반등 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함서희에 막힌 히라타 이쓰키(24·일본)가 미우라 아야카(33·일본)를 상대로 반등을 노린다.
아시아 최대 단체 ONE Championship에서 여자종합격투기 2번째 패배를 당한 히라타가 미우라와 만난다.
미우라 아야카는 히라타 이쓰키를 상대로 원챔피언십 종합격투기 아톰급 데뷔전에 나선다.
그러나 미우라 아야카가 원챔피언십 왕좌를 노렸던 경험을 바탕으로 아톰급에서 스트로급 출신다운 파워를 보여준다면 히라타 이쓰키한텐 쉽지 않은 승부를 각오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함서희에 막힌 히라타 이쓰키(24·일본)가 미우라 아야카(33·일본)를 상대로 반등을 노린다.
아시아 최대 단체 ONE Championship에서 여자종합격투기 2번째 패배를 당한 히라타가 미우라와 만난다.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수용인원 1만2000명)에서 2024년 1월 28월 ONE 165가 열리는 가운데 둘은 종합격투기 아톰급 경기를 치른다.
ONE 165는 일본이 1569일(4년3개월16일) 만에 개최하는 원챔피언십 넘버링(최고 등급) 이벤트다. 2019년 10월 도쿄 료고쿠 고쿠기칸(수용인원 1만1098명) 대회는 원챔피언십 100번째 넘버링 이벤트였다.
히라타 이쓰키는 2018년 일본 리얼리티프로그램 ‘격투대리전쟁’ 시즌3 우승으로 진출한 원챔피언십에서 5승 2패다. 1위 함서희(36), 5위 지힌 라드주안(25·말레이시아) 등 원챔피언십 종합격투기 아톰급 공식랭킹 TOP5한테만 졌다.
미우라 아야카는 아톰급보다 한 단계 높은 여자 스트로급에서 2022년 1월 도전자로 원챔피언십 종합격투기 타이틀매치를 치렀지만, 챔피언 슝징난(35·중국) 6차 방어 성공을 막진 못했다.
원챔피언십에서 스트로급보다 무거운 플라이급 1승 전적도 있다. 미우라 아야카는 히라타 이쓰키를 상대로 원챔피언십 종합격투기 아톰급 데뷔전에 나선다. 체중을 줄이면서 힘을 얼마나 유지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히라타 이쓰키는 2022년 3월 지힌 라드주안과 1-2 판정패 후 ‘졌지만 잘 싸웠다’는 희망이 2023년 3월 함서희한테 당한 변명의 여지가 없는 만장일치 판정패로 깨졌다. 원챔피언십 아톰급 공식랭킹 진입과 멀어진 분위기를 반전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미우라 아야카가 원챔피언십 왕좌를 노렸던 경험을 바탕으로 아톰급에서 스트로급 출신다운 파워를 보여준다면 히라타 이쓰키한텐 쉽지 않은 승부를 각오해야 한다.
새해 25살이 되는 히라타 이쓰키가 신체 능력의 최전성기를 맞이한다면 34세의 미우라 아야카는 피지컬 하락을 느낄 수 있는 시기에 접어든다는 것은 변수다.
일본 대회인 만큼 원정경기의 불리함은 없다.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 현장 응원 열기를 통해 둘 중 누가 홈에서 더 인기 있는 여자종합격투기 선수인지를 비교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볼거리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 협박’ 글램 다희, BJ 은퇴 선언…1년에 24억 벌었는데
- 김종민, 결혼 계획 세웠다…“축사는 강호동·유재석”
- 이동국 딸 이재아, 테니스에서 골프로 전향.. 母 “골프 시작 후 내 마음 한결 편안해져”
- ‘이동국♥’ 이수진 “조용히 있었더니 악의적으로 흠집낸다…가만두지 않을 것”
- 모모랜드 낸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 올라.. 케이팝 가수 대거 상위권
- ‘51세’ 미나, 이래서 17살 연하 ♥류필립 반하지.. 완벽한 S라인 몸매
- 황재균, ♥지연 살인 애교에 “깨물어 터트려버리고 싶네” 달콤살벌 애정표현(‘지연’)
- 양희은, 모친상 이후 “털신 신어보지도 못하고 떠나.. 텅 빈 온기 없는 엄마의 방”
- 천하장사 출신 ‘불곰’ 황대웅, 재활병원서 추락사…한때 강호동 라이벌
- 원혁父 “그렇게까지 결혼을 해야 되느냐” 섭섭함 가득..이용식, 상견례장서 초긴장(‘조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