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1월 7일 오늘의 띠별 운세
쥐띠 - 작은 선행이 큰 기쁨을
오늘의 운세는 차곡차곡 쌓아올리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특히, 주변 사람들에게 보편적인 편의와 배려를 베푼다면 지혜로운 제비가 행운의 박씨를 물어다 줄 것입니다. 그러니 귀찮거나 지금 당장 의미는 없다하더라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선행을 베푸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속물처럼 보일지언정 선행을 멈추지 마십시오.
소띠 - 카멜레온 같은 처세
오늘의 운세는 거처를 옮길 수도 있는 날입니다.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는 것이 어딜 가든 상황에 따른 적응력이 눈에 띄기 때문이죠. 새 둥지를 튼다는 것이 어색할 수는 있으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인해 빠르게 한 자리를 꿰찰 수 있을 것입니다.
호랑이띠 - 식견의 부족함을 깨달은 새
오늘의 운세는 자신이 새장에 들어 있는 작은 새와 같다는 사실을 깨닫는 날입니다. 타인과의 대화 속에서 자신의 식견의 부족함을 알게될 것입니다. 그에 반박하기 보다는 겸허히 받아들일 줄 알고, 부족한 걸 채우는 방식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법 조차 까먹은 새가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토끼띠 - 대인 관계의 정리가 필요한 날
오늘의 운세는 대인 관계에 관하여 둘러보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현재에 함께하고 있는 사람들과의 사이가 좋다고 해도, 그를 오래 유지하기에는 불안정한 부분이 있으니 최대한 안정적이도록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소속감에서 마음이 붕 뜬 사람이 있다면 그를 과감하게 내보낼 줄 아는 결단이 중요한 상황입니다. 그만큼 사사로운 정에 휘둘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용띠 - 지붕 위에 지붕을 얹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옥과 돌이 한 곳에 뒤섞인 형국입니다.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것이 좋은 건지, 나쁜 건지 구분을 하지 못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나쁜 것을 골라서 문제를 일으킬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제멋대로 구분하여 결정하기 보다는 주변의 의견을 들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뱀띠 - 메마른 대지위에 양기가 피어오르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메마른 대지위에 양기가 피어오르는 형국으로서, 사물을 파괴해 버리는 기가 강하게 이는 날입니다. 이 기운이 지나치게 왕성하다면 직업이나 주거, 지위 등도 변화하기 쉬운 양상을 보이므로 위치가 불안정할 가능성이 높은 때입니다.
말띠 - 큰 벽에 가로막히는 날
오늘의 운세는 한 발자국 뒤로 물러서야 하는 날입니다. 일이 잘 해결되지 않는다면 한번씩 왔던 길을 되돌아보는 여유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이에 가로막힌 느낌이 강하다고 해서 이탈하기 보다는 잠시 쉬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니 절대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양띠 - 과거는 과거일 뿐
오늘의 운세는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현재에 집중해야 하는 날입니다. 간혹 찬란했던 과거에 취해 현재를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없는 걸림돌과 같은 것이니 변화한 자신의 모습을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추억 회상을 하는 정도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숭이띠 - 어쩌면 우연은
오늘의 운세는 반복되는 일을 의심해봐야 하는 날입니다. 우연이 여러 번 겹치는 것은 하늘의 계시라고 할 수 있으니 음모를 꾸미고 있다면 당장 멈추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당한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려는 생각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정직한 방법을 모색하시기 바랍니다.
닭띠 - 몸과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날
오늘의 운세는 쉼없이 달려온 탓에 바스라진 기운과 의지력을 채우는게 필요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스스로를 가누지 못해서 무슨 일을 하든 안좋은 끝을 볼지도 모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몸과 마음의 여유를 취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랍니다.
개띠 - 성실함이 바탕이 되는 하루
오늘의 운세는 무슨 일을 행하든지 성실함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 날입니다. 괜히 얕은 수를 쓰려고 하다가 오히려 일을 망칠 수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이 그를 통해서 편의를 봤다고 해도 말입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차근차근 일을 해나가서 성공시키길 바랍니다.
돼지띠 - 비심충천의 형국
오늘은 하루에도 마음의 변화가 심한 날입니다. 비심충천, 즉 금시 하늘에 오를 듯 하다가도 떨어지고, 떨어졌다가도 다시 오르는 격이므로 오늘 하루의 운세는 평탄할 수 만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부모 또는 윗사람의 조언을 깊이 받아들여 행동한다면, 천부적 복록과 명성을 얻을 수 있는 날이니 항상 노력을 하는 자세를 가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한경닷컴 운세(https://fortune.hankyung.com/contents/23)에서 더 자세한 운세를 확인하세요.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내가 부자가 될 사주인가…2024년 신년운세 확인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손예진이 먹었더니…해외서 최고 '인기 한식' 됐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 흘러내린 어깨끈에 경악…"저속한 외국인" 비난받은 사연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 일본 강진은 인과응보라더니…"중국서 지진 최다 발생" [신현보의 딥데이터]
- '아몬드' 6개월간 매일 먹었더니…깜짝 놀랄 결과 나왔다 [건강!톡]
- [CES 2024] 美 매체 "LG 스탠바이미 고·삼성 OLED TV 주목"
- 추락사 전직 씨름선수는 황대웅…현역 시절 강호동 라이벌
- 술자리서 맥주병 폭행…전 야구선수 정수근, 사과했지만
- 이승환 SNS에 무슨 일?…또 난리난 네티즌들 [이슈+]
- '블랙핑크 리사 열애설' 루이뷔통 넷째, 시계 부문 CEO 승진
- 3개월 전쟁 이어진 가자지구…유엔 "사람 살 수 없는 곳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