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CES 2024 전남관 운영·투자유치 미국 순방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 전남관 운영 참관 등을 위해 오는 8일 7박9일 일정으로 미국·캐나다 순방길에 오른다.
7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 순방 기간 김영록 전남지사는 오는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전남관 운영, 투자유치, 세계 기업과 소통 등 다양한 행보로 전남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출기업 투자유치·전남 스타트업 글로벌시장 진출기반 개척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 전남관 운영 참관 등을 위해 오는 8일 7박9일 일정으로 미국·캐나다 순방길에 오른다.
7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 순방 기간 김영록 전남지사는 오는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전남관 운영, 투자유치, 세계 기업과 소통 등 다양한 행보로 전남을 홍보할 계획이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는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정보통신(IT) 전시회다.
김영록 지사는 첫날인 9일 전시회 전남관 개관식에서 전남도가 선제적으로 미래 산업을 조망하고, 대비한다는 취지로 재생에너지100(RE100)과 넷제로(Net-zero), 인공지능 첨단 농산업 등 3대 비전을 선포한다.
이어 전남지역 참가기업 11개사를 방문해 격려하고, 수출기업과 농수산 가공식품 공장 투자유치 협약을 하며, 기업관(기아·존디어·아마존 오토모티브·현대 모빌리티 등)을 참관한다.
10일에는 세계최대 엑셀러레이터(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기업)인 플러그앤플레이(PNP)와 전남의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육성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하는 등 전남 중소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개척에 나선다.
12일에는 뉴욕에서 H마트 본사와 농수산식품 수출협약을 할 예정이며, '전라남도의 맛, 남도김치 양념의 현대적인 맛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미드타운의 플라이트데크(The Flight Deck)에서 남도음식 홍보행사를 펼친다.
15일에는 캐나다의 노던 온타리오 의과대학을 방문, 두 대학이 협력해 단일 의과대학을 설립, 지역 의료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한 최고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 한다. 김영록 지사는 의과대학 총장을 면담하고 전남도의 의료문제 해소를 위해 의과대학 유치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영록 지사는 "CES 2024 전남관은 단순한 전시공간이 아닌 협업, 네트워킹, 비즈니스의 성장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시회 참여 기업과 협약, 네트워킹을 통해 전남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개척하고, 농산물 수출 기반을 세계무대로 넓히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한영 기자 10@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격 현장서 몸 던져 학생 지켰다…교장 선생님 사연에 美 '영웅'으로
- 80년 전에 보낸 편지…봉투에 번지수 없어 뒤늦게 배달
- 술 취해 경찰 손가락 깨문 男 최후…테이저건 12발 맞아 사망
- '다방 살인' 이씨 체포…"술 마시면 강한 모습 보이고 싶어"
- "인천에 신천지 르네상스? 안돼"…주민들 시청에서 뭉쳤다
- 출산율 '추락'에도 '중심' 없는 경방…마스터플랜은 언제?
- [법정B컷]얼굴과 목, 커터칼과 17cm 칼…정치테러의 대가는?
- 이준석 "이낙연과 비례는 각자, 지역구만 합당도 가능"
- 고양·양주서 다방 업주 2명 살해한 피의자, 강릉서 검거
- 또다시 '쌍특검 정국'…野, 이르면 8일 권한쟁의 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