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현,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OST ‘잠시 꿈을 꾼다 생각할게요’ 발매

손봉석 기자 2024. 1. 7. 02: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이져나인



가수 임상현이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감성을 불어넣었다.

임상현이 가창한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OST Part. 6 ‘잠시 꿈을 꾼다 생각할게요’가 6일 발매됐다.

‘잠시 꿈을 꾼다 생각할게요’는 박연우(이세영 분)와의 기억을 떠올리는 강태하(배인혁 분)의 애틋한 사랑을 노래하는 곡이다.

“온통 그대 속에 살고 있네요 / 내가 없는 그대의 하루는 / 어떻게 지냈는지 잘 지냈었던 건지 / 이 꿈에서 깨면 들려주길 기다려요” 등 사랑의 아픔을 꿈에 빗대어 풀어낸 가사가 몰입도를 높인다.

특히 인물의 감정선을 담담히 이끌어가는 임상현 특유의 부드러운 보이스를 통해 곡을 더욱 매력적으로 완성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현재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로, 6일 밤 최종회가 방송됐다.

임상현이 가창한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OST Part. 6 ‘잠시 꿈을 꾼다 생각할게요’는 6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가 됐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