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식 '멈추지 않는 도전' 출판기념회, 7일 용인대학교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식 더불어민주당 용인갑 예비후보가 자신의 생애와 활동을 담은 저서 '멈추지 않는 도전: 이상식, 나의 삶 나의 생각' 출판기념회를 오는 7일 오후 2시 용인대학교 무도대학 단호홀에서 연다.
이상식 예비후보는 "딱딱한 형식의 글쓰기를 피해 신변잡기를 얘기하는 식으로 서술하다 보니 주변에서 '책이 술술 읽히더라. 감동적이었다'는 평이 많다"며 "출판기념회에 우리 이웃인 지역민들의 공연도 준비해, 모두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자 한다. 지역주민들께서도 모두 함께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해 즐기다 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K·경찰 고위간부 출신으로 민주당 선택 배경 및
지역주의 극복, 이재명 대선후보와 일화 등 수록
[용인=이데일리 황영민 기자]이상식 더불어민주당 용인갑 예비후보가 자신의 생애와 활동을 담은 저서 ‘멈추지 않는 도전: 이상식, 나의 삶 나의 생각’ 출판기념회를 오는 7일 오후 2시 용인대학교 무도대학 단호홀에서 연다.
이 예비후보는 이번 저서를 통해 TK와 경찰고위간부 출신이라는 2중의 태생적 한계에도 불구하고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의 대의, 그리고 약자를 위한 정치의 신념에서 민주당을 선택한 배경을 풀어냈다. 책에서는 노무현의 뒤를 이어 지역주의를 극복하고자 험지인 대구에서 출마해 홍준표 후보와 겨룬 경험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보수권력과의 불화로 청춘을 바친 경찰을 갑자기 떠난 후 반성과 성찰을 통해 시대와 역사에 눈을 뜨고, 문재인 전 대통령에 의해 영입돼 정치에 입문하게 된 과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법률지원단 부단장으로 경찰 최고의 정보통이었던 자신의 경력을 살려 일종의 정보특보를 자임하면서 활동했던 일화 등도 수록됐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유명 코미디언이자 방송인 김미화가 대담을 맡고, ‘코봉이’로 알려진 개그맨 장재영이 진행을 맡는다.
이상식 예비후보는 “딱딱한 형식의 글쓰기를 피해 신변잡기를 얘기하는 식으로 서술하다 보니 주변에서 ‘책이 술술 읽히더라. 감동적이었다’는 평이 많다”며 “출판기념회에 우리 이웃인 지역민들의 공연도 준비해, 모두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자 한다. 지역주민들께서도 모두 함께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해 즐기다 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식 예비후보는 부산지방경찰청장, 국무총리버시설 민정실장을 거쳐 2018년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수성구을 지역위원장을 맡으며 정치에 입문하게 됐다. 이후 제19대 대선 문재인 후보 부산대구 공동선대위원장, 20대 대선 이재명 후보 법률지원단 부단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4월부터 김대중재단 용인지회장을 맡고 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씨름 천하장사 출신 황대웅, 재활병원 옥상서 추락해 사망
- “일본 노토강진 피해액 7.5조 추산…사망자 100명·여진 지속”
- '이물질 논란' 60계치킨 "닭 내막이지만…메뉴 판매는 중단"
- '일본 지진은 업보' 발언 中 아나운서, 정직 처분에 팔로어 급증
- 日 정부, 김정은 지진 위로에…"감사 표하고 싶다"
- 109억 빌딩 매입 양세형, 확 달라진 일상 공개
- 다방 여주인만 2명 살해한 50대…"강해보이려고"(종합)
- 손흥민 거주 英 부촌 아파트, 매매가 130억·월세 1억
- 음주운전으로 행인 8명 친 국대 출신 핸드볼 선수 '집유'
- 블랙핑크 리사와 '열애설' 프레데릭 아르노, LVMH 시계부문 CEO 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