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협박’ 글램 다희, BJ 은퇴 선언…1년에 24억 벌었는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글램 출신 아프리카TV BJ 김시원(다희)이 은퇴를 선언했다.
5일 김시원은 자신의 아프리카TV '김시원해요' 공지 게시판에 손편지를 게재하고 은퇴를 알렸다.
김시원은 2012년 그룹 글램에서 다희라는 이름으로 데뷔했다.
이 여파로 글램은 해체 수순을 밟았으며 김시원은 2018년부터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그룹 글램 출신 아프리카TV BJ 김시원(다희)이 은퇴를 선언했다.
5일 김시원은 자신의 아프리카TV ‘김시원해요’ 공지 게시판에 손편지를 게재하고 은퇴를 알렸다.
김시원은 “제가 방송을 한 지 곧 6년이 되는데, 사실 5월1일에 6주년 방송이자 마지막 방송을 하려고 했다”며 “중간중간 힘들어하던 모습을 많이 보여서 어느 정도 예상하신 분들도 있으실 거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마지막 방송이란 말도 웃기고, 끝을 애써 정하는 게 말도 안 된다 생각하지만 이렇게 끝을 내게 됐다”며 “어떠한 이유들이 겹치고 겹치다 보니 너무 많은 일이 한꺼번에 일어나서 제가 좀 많이 지친 것 같다. 한때 같이 좋았던 사람들과 고마운 사람들이 후에 저를 탓하게 되는 반복적인 상황이 만들어지는 게 많이 힘들었던 것 같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냥 좋은 것들만 기억하고 그렇게 그만하고 싶다”며 “이 글이 마지막 편지이자 마지막 공지일 것 같다. 그냥 모두에게 고마웠던 마음만 전하고 이젠 떠나고 싶다. 그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시원은 2012년 그룹 글램에서 다희라는 이름으로 데뷔했다. 당시 그는 2014년 배우 이병헌 등과 술을 마신 뒤 몰래 촬영한 음담패설 동영상을 온라인상에 올리겠다고 협박하며 50억원을 요구했으나 이병헌의 경찰 고소로 공갈미수 혐의로 구속됐다.
이후 김시원은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이후 2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으로 감형받아 6개월 구금생활 끝에 출소했다.
이 여파로 글램은 해체 수순을 밟았으며 김시원은 2018년부터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최근 2년 연속 아프리카TV BJ 대상을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별풍선 수익으로만 약 24억원을 번 것으로 알려졌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민, 결혼 계획 세웠다…“축사는 강호동·유재석”
- 이동국 딸 이재아, 테니스에서 골프로 전향.. 母 “골프 시작 후 내 마음 한결 편안해져”
- ‘이동국♥’ 이수진 “조용히 있었더니 악의적으로 흠집낸다…가만두지 않을 것”
- 모모랜드 낸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 올라.. 케이팝 가수 대거 상위권
- ‘51세’ 미나, 이래서 17살 연하 ♥류필립 반하지.. 완벽한 S라인 몸매
- TV조선 “故 이선균 유서 삭제, 유족 입장 반영…법적 절차 진행 중”[공식]
- 원혁父 “그렇게까지 결혼을 해야 되느냐” 섭섭함 가득..이용식, 상견례장서 초긴장(‘조선의
- 박명수vs이경규, 호통 개그 원조 놓고 격돌 “박명수는 방송용.. 나는 진정성”
- 주진모, ‘문자 해킹’ 후 4년 반 만에…“♥민혜연 덕분에 복귀”
- ‘美 출국’ 지드래곤, 첫 행보는 CES 2024 참석…“평소 관심이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