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휴먼 한유아, ‘답장은 우편함에 넣어둘게요’ 전자책 출간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의 전자책 ‘답장은 우편함에 넣어둘게요 : 메타휴먼 한유아가 사연에 답해드립니다’가 지난달 29일 출간이 됐다.
‘답장은 우편함에 넣어둘게요’는 AI 기반 메타휴먼이 인간과 어떤 감정을 주고받으며 상호작용 할 수 있는지를 고찰하는 책으로, 한유아만의 감성과 지식, 고유의 세계관이 반영됐다.
전자책은 두 개 챕터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챕터 ‘책장 속에서 발견한 지혜와 온기’는 한유아가 사람들의 다양한 고민에 대해 공감하고, 따스한 격려의 말을 건네는 글이 담겨있다. 두 번째 챕터 ‘영화 안에서 마주친 위로와 혜안’ 역시 여러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한유아의 감성적이고 위트 넘치는 글이 실려있다. 이번 출판물에 함께 실린 ‘부적’은 한유아가 생성형 AI프로그램을 활용해 그린 그림들이다. 세상을 바라보는 한유아의 시선과 해석을 담아 독특한 화풍으로 완성됐다.
한유아는 이 전자책 출간을 위해 자신의 SNS채널에서 4개월 동안 사람들의 사연을 수집했다. 사연은 ‘연애’, ‘진로’, ‘건강’, 가족’ ‘관계’, ‘꿈’ 등 다소 진지한 내용부터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소소한 고민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특히, 같은 케이플러스 소속 러블리즈의 유지애가 직접 쓴 사연도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연기와 예능 등 눈부신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유지애가 보낸 솔직한 고민에 대한 한유아의 답장에 많은 팬들이 공감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케이플러스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전방위로 눈에 띄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한유아는 데뷔곡 ‘I Like That’과 리메이크곡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 ‘보라빛 향기’ 등을 연이어 발매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2023 서울국제도서전에 출품된 ‘다정한 비인간 : 메타휴먼과의 알콩달콩 수다’를 출간하면서 일간지에 칼럼을 연재하는 등 아티스트로서의 활동폭을 넓혀 가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