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빈자리 절실.. 결국 수비수가 해결했다! 토트넘, 번리 1대0 꺾고 FA컵 32강 진출

한동훈 2024. 1. 6. 0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그리운 경기였다.

토트넘은 6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시즌 FA컵 3라운드(64강) 번리와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전반적으로 경기를 주도했으나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지는 못했다.

번리는 경기 종료 직전 드디어 찾아온 기회를 날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홋스퍼SNS
토트넘홋스퍼SNS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손흥민이 그리운 경기였다.

토트넘은 6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시즌 FA컵 3라운드(64강) 번리와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캡틴' 손흥민이 아시안컵 참가를 위해 한국 대표팀으로 차출된 뒤 치르는 첫 번째 경기였다. 부주장 제임스 매디슨과 크리스티안 로메로도 부상으로 빠졌다. 중앙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주장 완장을 찼다.

공격진은 예상대로 히샬리송, 데얀 클루셉스키, 브레넌 존슨 스리톱으로 구성됐다. 벤탄쿠르와 지오반니 로셀소, 올리버 스킵이 중원을 맡았다. 페드로 포로와 데스티니 우도기가 좌우 풀백, 에메르송 로얄과 벤 데이비스가 센터백에 섰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켰다.

토트넘은 전반적으로 경기를 주도했으나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지는 못했다. 번리 또한 간헐적으로 역습을 시도했을 뿐 실질적인 득점 찬스는 거의 없었다.

토트넘은 58분 미드필더 로셀소를 빼고 공격수 브라이언 힐을 투입했다.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들어서는 토트넘이 하프라인을 지배했다. 65분 존슨의 멋진 발리슛이 상대 골키퍼 아랴네트 무리치의 슈퍼 세이브에 막혔다.

77분 토트넘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두 번째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스킵 대신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를 썼다. 역시 공격적인 움직임이었다.

효과는 즉각 나타났다. 바로 선제골로 이어졌다.

AFP연합뉴스
AFP연합뉴스

토트넘은 78분 빠른 역습을 전개했다. 클루셉스키가 우측면을 완전히 허물었다. 낮고 빠른 크로스가 히샬리송 앞으로 배달되는 듯했지만 머리를 살짝 스치면서 슈팅과 연결되지 않았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골키퍼가 공을 잡아냈다.

무리치는 곧바로 재역습을 펼치기 위해 정비되지 않은 틈을 타 공을 던졌다. 이를 포로가 민첩하게 가로챘다. 포로는 페널티박스 오른쪽 외곽에서 각도를 좁혀 들어오며 패스할 곳을 찾았다. 연계가 여의치 않자 포로는 본인이 해결사로 나섰다. 대포알 같은 무회전 중거리슛을 날렸다. 높이 솟았던 공은 낙차 크게 뚝 떨어지며 번리 골문 왼쪽 상단에 꽂혔다. 무리치는 꼼짝없이 얼어붙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83분 유망주들을 대거 투입했다. 히샬리송, 존슨, 벤탄쿠르를 불러들였다. 데인 스칼렛과 제이미 돈리, 라이언 세세뇽이 승리를 지키기 위해 들어갔다. 세세뇽은 약 1년 만에 복귀전을 치렀다.

추가시간은 7분이 주어졌다. 93분 번리의 코너킥 상황에서는 무리치까지 최전방으로 올라왔다. 하지만 번리도 체력 한계를 역력히 노출하는 등 날카로운 공격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번리는 경기 종료 직전 드디어 찾아온 기회를 날렸다. 오픈 찬스에서 슈팅이 호이비에르의 발을 맞고 코너 아웃됐다. 이번 코너킥에도 무리치가 합류했다. 무리치가 공중볼을 따내 골문 앞으로 연결됐으나 제키 암도우니가 이를 골대 위로 차버려 땅을 쳤다. 경기는 그대로 끝났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