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현장리뷰]'손흥민 없는' 토트넘, 무수한 슈팅 때리고도 번리에 1대0 신승! 32강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이 번리에 승리하고 FA컵 32강에 올랐다.
토트넘은 5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2023~2024시즌 FA컵 4라운드(64강)에서 페드로 포로의 결승골로 1대0으로 승리했다.
후반 10분 존슨의 슈팅이 역시 골키퍼에게 잡혔다.
토트넘은 후반 21분 유효슈팅을 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토트넘이 번리에 승리하고 FA컵 32강에 올랐다.
토트넘은 5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2023~2024시즌 FA컵 4라운드(64강)에서 페드로 포로의 결승골로 1대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아시안컵 출전으로 인해 이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전반 3분 우도기와 존슨이 각각 번리 문전 안에서 드리블을 치다가 수비수에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파울을 인정하지 않았다. VAR 판독 결과도 노파울이었다. 전반 6분 3선에서 비카리오가 좋은 패스를 찔렀다. 존슨이 번리 문전 안에서 볼을 잡고 개인기로 수비수를 제쳐다. 번리 수비수 오셰이가 달려와 볼을 쳐냈다.
번리도 반격했다. 전반 7분 오도베르가 기습적인 중거리슛을 때렸다. 비카리오 골키퍼가 쳐냈다.
토트넘은 전반 10분 찬스를 만들었다. 벤탕쿠르가 전진패스를 찔렀다. 우도기와 스킵을 거쳤다. 히샬리송에게 킬패스가 들어갔다. 히샬리송의 슈팅이 빗나갔다. 이어진 공격에서 존슨이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골키퍼에게 걸렸다. 15분에는 존슨의 헤더가, 뒤이어 히샬리송의 슈팅이 모두 무리치 골키퍼에게 잡혔다. 16분 존슨이 왼쪽 라인을 무너뜨리고 올린 크로스가 다시 골키퍼에게 잡혔다.
27분 번리가 빅찬스를 만들었다. 아크 서클에서 자루리가 칩킥으로 패스를 찔렀다. 암도우니가 골키퍼와 맞섰다. 슈팅했지만 골문을 넘겼다.
전반 31분 오른쪽 측면에서 대각선 크로스가 날아왔다. 이를 존슨이 그대로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경기는 소강 상태로 접어들었다. 전반 45분 자루리가 중거리슛을 때렸다. 골문을 넘겼다. 전반은 0-0으로 끝났다.
후반을 앞두고 번리는 포스터를 빼고 라르센을 투입했다. 후반 초반 토트넘이 먼저 찬스를 잡았다. 후반 3분 로 셀소가 아크 서클 앞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골키퍼가 쳐냈다. 후반 5분 클루셰프스키가 아크 서클 오른쪽에서 볼을 잡은 후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넘겼다. 그러자 번리는 후반 6분 쿨렌이 중거리슛으로 응수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후반 8분에는 벤탕쿠르가 중거리슛을 때렸다. 골문을 넘겼다. 후반 10분 존슨의 슈팅이 역시 골키퍼에게 잡혔다. 12분 포로의 대각선 크로스를 존슨이 그대로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후반 13분 번리는 브라운힐을 넣었다. 그러자 토트넘은 로 셀소를 빼고 힐을 투입했다. 토트넘은 후반 21분 유효슈팅을 때렸다. 왼쪽 라인을 파고들었다. 크로스가 올라왔다. 존슨이 발리슈팅했다. 골키퍼가 막았다.
후반 35분 토트넘이 선제골을 넣었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무리치 골키퍼가 볼을 잡았다. 빠르게 볼을 수비수에게 내줘다. 이를 포로가 압박해 탈취했다. 포로는 그대로 중거리슛을 때렸다. 볼은 아름다운 괘적을 그리며 날아가 골문 구석에 빨려들어갔다. 1-0으로 토트넘이 앞서나갔다.
후반 38분 토트넘은 대거 교체를 단행했다. 벤탕쿠르와 존슨, 히샬리송을 빼고 돈리와 세세뇽, 스칼렛을 넣었다. 마무리 수순이었다. 토트넘은 남은 시간을 잘 마무리했다. 승리하며 32강행을 확정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지 앞둔 '홍김동전', 홍진경 충격 상의탈의..“망한 거 대충 해”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건너뛰고 임신 소식 전하나?..“아기 낳고파” 속마음 고백 (조선의 사랑꾼)
- '35년차 배우' 이달형 “15년 노숙..내 인생 왜 이럴까” 눈물('특종세상')
- 오지환 “LG 회장님께 다이아·금 시계 선물 받았다..아와모리 소주 달달한 맛” ('구해줘!홈즈')[종합]
- 강예원 “얼굴 많이 변했다는 말 상처..눈 앞트임만 막았다” ('노빠꾸')[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