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도의회소식지 제85호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도의회(의장 국주영은)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2023 겨울호(제85호)'가 발간됐다.
의원들은 "새해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로 거듭나는 해이니만큼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집행부와 적극 협력하겠다"며 "전북에서 자치분권이 온전하게 실현될 수 있도록 의회가 앞장서 뛰겠다"고 다짐했다.
전북도의회 간행물편집위원회 강동화 위원장은 "새해에도 소식지를 통해 도민께 의정활동 내용을 전하겠다"며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고 많은 제언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의정활동 결산…제404·405회 정례회 주요활동 등 소개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도의회(의장 국주영은)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2023 겨울호(제85호)'가 발간됐다.
발간된 제85호에는 국주영은 의장과 도의원들의 2024년 새해인사가 실렸다. 의원들은 "새해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로 거듭나는 해이니만큼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집행부와 적극 협력하겠다"며 "전북에서 자치분권이 온전하게 실현될 수 있도록 의회가 앞장서 뛰겠다"고 다짐했다.
겨울호에는 오는 18일 출범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주요 특례가 소개됐다. 또한 지난해 연말까지 이뤄진 새만금 예산확보 활동 등 지역 현안과 관련한 의회활동도 정리했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열렸던 제404회 임시회와 제405회 정례회 주요 활동도 수록됐다. 동부권 발전 특례 마련, 인구감소 대책 촉구 등 현안과 관련한 의원들의 도정질문과 응급 및 소아청소년 의료체계 확충 등을 강조한 5분 자유발언 내용이 요약됐다.
또 결혼이민자 국적 취득 지원 조례·주택임차인 전세피해 지원 조례 등을 비롯해 제404회 임시회와 제405회 정례회 회기에 제·개정된 53건의 조례와 15건의 건의결의안 내용도 포함됐다.
지난 2023년 한해 동안 전북도의회가 펼친 의정활동도 상임위원회별로 정리했다.
전북도의회 간행물편집위원회 강동화 위원장은 "새해에도 소식지를 통해 도민께 의정활동 내용을 전하겠다"며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고 많은 제언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공익법인 취소' 유엔해비타트 한국위 사건 '금수대' 이첩
- 한동훈 위원장의 열흘…보수결집 구심점 '우뚝', 비전 제시는 '글쎄'
- 취임 42일 만에 겹악재…송호섭 bhc 대표 리더십 첫 시험대 [TF초점]
- '이재명 피습'에 정치권 "혐오 정치 청산" 자성 한목소리
- 서울시장도 '무방비'…이재명 피습에 경호 강화 목소리
- 'KDDX 기본설계 완료' HD현대, 올해 방산 힘준다…꽃길 걸을까
- [60초 리뷰] 이강인-이나은 새해 첫 '열애설'이 낳은 파장 (영상)
- [TF신년기획] 이준·박진주→김향기·문상민, 용띠 배우 '삼행시 선물'
- [TF신년기획]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2024년 돌아오는 스타들
- [르포] 19일 만에 낙서는 지웠지만…경복궁 곳곳 생채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