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서비스 공식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가 한국학중앙연구원과 함께 '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편찬을 완료하고 지난 2일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은 남양주시를 크게 경제, 사회, 문화 등 9개 분야로 나누고, 다시 △조선왕가의 혼이 깃든 남양주 △남양주 팔경을 거닐다 등 1,350여 개의 세부 항목으로 나눠 수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영택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가 한국학중앙연구원과 함께 ‘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편찬을 완료하고 지난 2일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1년 3월 19일부터 2023년 9월 30일까지 약 2년 6개월에 걸쳐 진행됐으며, 약 3개월간의 임시 오픈 기간을 갖고 최종 검수를 마쳐 이번에 공식 오픈한 것이다.
‘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은 남양주시를 크게 경제, 사회, 문화 등 9개 분야로 나누고, 다시 △조선왕가의 혼이 깃든 남양주 △남양주 팔경을 거닐다 등 1,350여 개의 세부 항목으로 나눠 수록했다.
전체 내용은 텍스트가 200자 원고지 12,000매로 백과사전 정도의 분량이며, △남양주 자전거 여행 △남양주 정신 정약용 등 시청각 자료와 약 2,900장의 사진 자료도 제공한다.
자료가 축적된 자료저장소 기능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콘텐츠의 2차 활용이 용이하며, 이용자들의 수정 보완 요청 또한 포털사이트 내 기능을 사용하여 할 수 있다. 또한, 단어 검색과 본문에서의 관련 항목 보기, 시각화 보기 등을 통해 더 많은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시는 앞으로 이용객들의 관심속에서 향후 새로이 발견되는 역사와 변화하는 남양주의 내용이 추가되면 ‘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 사이트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홈페이지(http://namyangju.grandculture.net/namyangju)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남양주=오영택 기자(herald334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
- [포토] '술타기' 처벌하는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노이즈 노이즈~"…수능 국어문제 "로제 '아파트' 생각나서 힘들었다"
- 수능 국어 링크 누르니 '尹 규탄집회' 무슨 일?…"오늘 구입한 도메인"
- 수수료 9.8%→2~7.8%로…배민 "업주와 상생 성장 앞장"
- 배달앱 중개수수료 9.8%→최대 2%로…극적 합의 (종합)
- 檢, 결국 '성남FC' 재판장 기피 신청…"불공정·편파 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