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 인생에 답이 필요할 땐 스토아 철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00년 전 스토아 철학자들은 인간의 본성과 마음의 작동을 탐구했다.
세계를 바라보는 인간의 사유를 연구한 철학자들이면서 세계 최초의 심리학자들이기도 하다.
그들은 스토아 철학을 경전으로 여기며 절제된 생활을 실천한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세네카, 에픽테토스 뿐 아니라 현대 철학자의 말까지 철학자들이 우리 삶에 전하는 오래된 지혜를 텍사스 법학대학원에서 법학을 가르치는 저자의 통찰력 있는 해석으로 설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드 판즈워스 지음, 월북 펴냄
2000년 전 스토아 철학자들은 인간의 본성과 마음의 작동을 탐구했다. 세계를 바라보는 인간의 사유를 연구한 철학자들이면서 세계 최초의 심리학자들이기도 하다. 실리콘밸리의 CEO들 중에는 스토아주의자들이 많다. 그들은 스토아 철학을 경전으로 여기며 절제된 생활을 실천한다. 이 책은 스토아철학의 가르침을 12가지 키워드로 정리한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세네카, 에픽테토스 뿐 아니라 현대 철학자의 말까지 철학자들이 우리 삶에 전하는 오래된 지혜를 텍사스 법학대학원에서 법학을 가르치는 저자의 통찰력 있는 해석으로 설명한다. 새해를 맞아 인생의 답을 찾고 싶다면 ‘해법 철학’에서 철학자의 말에 귀를 기울여 보자. 1만9800원.
서지혜 기자 wis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광객, 당신들은 테러리스트' 돈 내고 들어오라는 이 도시
- 왜 기를 쓰고 타지마할에 가는지 가봐야 안다…모두의 '버킷 리스트' 타지마할 [연승기자의 인도
- '태국·대만에서 놀며 돈 벌기'… 트리플, 당근과 '휴양알바' 이벤트
- 알고 지내던 여성들 나체 사진 제작한 '지인 능욕' 남성 결국 무죄?
- '스테디셀러 과자' 4700여개 식약처 회수 조치
- 故 이선균 협박女 '부자 아버지' 돈 얼마나 많기에…변호인 선임하며 '옥중 고소전' 들어가
- '한국 가자마자 치킨 먹을 거에요' 난리치던 외국인들 그렇게 많더니 결국…
- 중국 대표 밀크티 헤이티 한국 진출…압구정에 첫 매장 연다
- “신현준 때문에 10년째 씹어” 김수미 ‘금연껌’ 효과 어느 정도길래 [약 읽어주는 안경진 기
- 한강변 50층…자양4동 빌라촌 재개발 밑그림 나왔다[집슐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