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클립소프트 인수…"디지털데이터 사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전자문서 전문기업 클립소프트를 인수했다고 5일 발표했다.
한컴 관계자는 "클립소프트는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6000개가 넘는 디지털 데이터화 성공 사례를 보유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한컴은 클립소프트 인수를 통해 디지털 데이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기업 간 거래(B2B) 시장 매출을 늘릴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전자문서 전문기업 클립소프트를 인수했다고 5일 발표했다. 확보한 지분의 비율과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클립소프트는 공공기관과 기업 등에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리포팅 솔루션 ‘클립리포트’와 전자 서식 소프트웨어 ‘클립이폼’ 등을 공급하고 있다. 클립리포트는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8년간 리포팅 도구 부문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솔루션이다. 클립이폼은 디지털 서명이 들어가는 계약서 등을 전자문서로 보관해주는 서비스다. 한컴 관계자는 “클립소프트는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6000개가 넘는 디지털 데이터화 성공 사례를 보유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한컴은 클립소프트 인수를 통해 디지털 데이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기업 간 거래(B2B) 시장 매출을 늘릴 계획이다. 이달 일본에 현지 사무소를 설립하고 디지털 데이터 시장 공략에도 나서기로 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클립소프트가 디지털 전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품은 만큼 한컴과 함께 디지털 데이터 시장을 이끌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물을 팔 수도 없고…" 빚더미 앉은 집주인들 '날벼락'
- 장 보던 60대 주부도 놀랐다…'코스트코'에서 벌어진 일 [법알못]
- '100대 1' 경쟁률에도 결국…서울서 무더기 '줍줍' 쏟아진다
- "삼겹살에 깻잎을 싸먹어야 할 판"…마트 갔다가 '화들짝'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흔치 않은 일" 개발자 200명 투입시킨 삼성…LG도 '참전'
- "한 시간이라도 달려보고 싶다"…'난치병 투병' 이봉주 근황 보니
- '사생활 논란' 주진모, 5년 만에 TV 출연 "아내에게 첫눈에 반해"
- "사람이 안 움직여요"…행인 신고로 구조된 원로배우
- "생전 딸의 뜻이었다"…故장진영 부친, 5억 기부
- 이재명 조롱한 정유라 "헬기 태워 달랬을 뿐인데 고소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