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웹젠, '뮤 온라인' 갑진년 새해 맞이 이벤트 진행 외

조민욱 기자 2024. 1. 5. 17: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웹젠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웹젠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 갑진년 새해 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연초 신규 회원 및 복귀회원을 위한 초청 이벤트로 '친구야 함께 날자'를 진행한다. 기존 게임 회원들은 작년 12월18일부터 31일까지 접속 기록이 없거나 올해 1월1일 이후 신규 가입한 회원들을 초청할 수 있다.

초청받은 신규 및 복귀회원은 다양한 보상이 담긴 패키지를 받을 수 있고, 초청한 회원은 친구 2명이 '친구 패키지'까지 구매할 경우 상위 강화 등급의 '3차 날개'를 얻을 수 있다.

마스터리 무기 및 방어구에 '신비의 돌' 사용시 행운 및 최고 등급 옵션 획득 확률이 크게 증가하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7일 기간제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무기와 방어구 세트도 무상으로 판매한다. 요정과 그로우랜서 클래스의 경우 무기 세트에 요정의 화살통과, 그로우랜서 쉴드가 추가되며, 게임 회원들은 보유 캐릭터의 클래스와 능력치에 따라 각기 다른 유형의 장비를 사용해 볼 수 있다.

또한 무상 구매한 장비에 '신비의 돌'을 사용해 특정 기준 이상의 옵션을 획득할 경우 영구적으로 장비를 소유할 수 있는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좀비Z' 이벤트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판타지(FANTA:Z)' 겨울 2차 업데이트로 적용한 이번 모드는 기존 인기 모드인 '좀비Z'에 새로운 재미를 더해 더욱 빠른 속도로 강력한 능력을 선사한다. 총 7라운드로 구성된 '좀비Z' 이벤트 모드는 라운드마다 6레벨씩 최대 40레벨까지 고정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변이 능력 획득 시 일부 선택지를 제공하며 동일 변이를 지속 성장시켜 성능을 강화하거나 특정 변이를 조합해 숨겨진 변이를 활용할 수 있다. 해당 모드는 '더스트', '어썰트', '이스테이트' 맵에서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정해진 플레이 시간을 달성하거나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면 각종 해독기와 '행운부적'을 지급한다. 새해를 맞이해 제공되는 '행운부적'은 누적 개수에 따라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 '클래스 프리미엄 해독기' 등의 각종 해독기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일정 플레이 시간 달성 시 도장을 지급하고 이를 활용해 빙고판을 채우면 '유니크 프리미엄 해독기', '넥슨캐시 응모권', 기프티콘 등의 깜짝 보상을 선물한다. 도장은 하루 최대 2개까지 제공되며 PC방 접속 시 더욱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1/3/5개의 라인 달성 시 횟수에 따라 각종 해독기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사진=엔드림 제공

엔드림은 자사가 개발한 차세대 전략 게임 '드래곤 엠파이어' 글로벌 서비스를 오는 17일 실시한다.

드래곤 엠파이어는 실시간 공성 전투, 영지 경영, 경제 콘텐츠 등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식의 성장과 경쟁이 가능한 전략 게임이다.

이용자는 뚜렷한 상성을 가진 병종 체계와 고유의 능력을 갖춘 드래곤 육성, 개성 넘치는 기사들의 조합을 통해 전투의 묘미를 느낄 수 있으며, 실시간 컨트롤이 가능한 전투 방식을 통해 공성전의 재미를 살렸다.

엔드림은 드래곤 엠파이어의 소프트론칭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이를 통해 검증된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조승기 엔드림 이사는 "드래곤 엠파이어는 영지 경영부터 공성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췄다. 정식 서비스까지 글로벌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신년 청룡' 이벤트를 비롯한 여러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청룡의 해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누구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오는 26일까지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하고 획득한 이벤트 재화인 신선의 과일을 이용해 청룡을 성장시키면, 빛과 어둠의 소환서, 금색 아티팩트 봉인구, 5성 데빌몬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5성 소환수인 뱀파이어 헌터의 전용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소환 이벤트도 오는 18일까지 전개한다. 아티팩트, 문양 상자 등 캐릭터에 필요한 여러 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버섯마을 새해 축제 이벤트'도 오는 21일까지 열리며, 은색의 아티팩트 봉인구를 얻을 수 있는 다른 그림 찾기 이벤트도 오는 18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우선 앞선 업데이트에서 팀 대전 콘텐츠인 '전장'에 '스포츠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스포츠 모드에선 모든 유저의 전투력을 동일하게 고정한 상태에서 경기를 펼치기 때문에 소환사나 소환수의 성장 정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컨트롤만으로 승부를 펼치고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소환사가 특정 소환수로 변신해 특별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소환수 변신' 대상에 물 속성 하늘무희와 불 속성 풍뎅이 기사가 더해졌다. 각각 물 속성 캐릭터의 체력과 불 속성 캐릭터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보유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관련 미션을 클리어하면 두 소환수를 변신 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특정 소환수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소환수 연구도 업데이트했으며, 신규 형상변환인 '메카닉 아크엔젤'도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