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美 출국…새해 첫 공식일정은 'CES 202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류그룹 '빅뱅' 리더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35·권지용)가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석한다.
지드래곤은 오는 9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석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이 'CES 2024'에 참석하면서 지드래곤도 자리를 함께하게 됐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12월 마약 투약 혐의를 벗고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한류그룹 '빅뱅' 리더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35·권지용)가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석한다. 갤럭시코퍼레이션으로 둥지를 옮기고 첫 공식 일정이다.
지드래곤은 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로 출국했다. 지드래곤은 오는 9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석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이 'CES 2024'에 참석하면서 지드래곤도 자리를 함께하게 됐다. 관계자는 "지드래곤 역시 관심이 많은 분야라 참석하게 됐다"고 했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12월 마약 투약 혐의를 벗고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이후 마약퇴치 등을 위한 재단 '저스피스 파운데이션'(JUSPEACE Foundation·평화정의재단)을 설립하고 3억원을 기부했다. 올 상반기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AI, 아바타, 메타버스 등 사업에 주력하며 '부캐선발대회', 부캐전성시대, '아바드림' 등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넷플릭스 '피지컬:100'을 연출한 장호기 전 MBC PD가 지난헤 6월 이적해, 이 회사의 콘텐츠 레이블인 '스튜디오27'의 CCO(최고 제작 책임자)를 맡고 있다. 최용호 대표는 지난해 10월 윤석열 대통령의 중동 국빈 방문 당시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해 주목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