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취약계층 유청소년들을 위한 스포츠복지 사업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는 스포츠복지 사회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4년 12월 12일까지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대상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작년 11월에는 1,231명의 대상자에게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추가 모집에서는 52명을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스포츠복지 사회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4년 12월 12일까지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대상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차상위계층 가구의 만 5~18세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대상자는 인당 월 10만 원의 수강료를 12개월간 지원받는다.
작년 11월에는 1,231명의 대상자에게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추가 모집에서는 52명을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스포츠강좌 누리집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16일에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자들은 전용 카드를 발급받아 스포츠강좌 누리집에서 결제한 후 '스포츠강좌 가맹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지원 사업으로 문화누리카드와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저소득층 체육인재 장학지원 사업 및 비만아동 건강관리 서비스와는 중복 지원이 불가능하다.
윤상기 체육과장은 "이번 추가 모집으로 취약계층 유청소년들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바랍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활동 기회를 마련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