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내버스 겨울방학 기간 감축 운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8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시내버스 감축 운행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감축 운행은 겨울방학 기간 시내버스 이용객 감소에 따라 에너지 절약과 운영비 절감 등을 위해 추진됐다.
이 기간에는 학생 수요가 많은 53개 노선이 평일 대비 95대(총 999대 중 9.5%) 감축 운행한다.
시내버스 감축 운행에 따른 노선별 시간표는 '광주광역시버스운행정보시스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광역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8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시내버스 감축 운행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감축 운행은 겨울방학 기간 시내버스 이용객 감소에 따라 에너지 절약과 운영비 절감 등을 위해 추진됐다.
이 기간에는 학생 수요가 많은 53개 노선이 평일 대비 95대(총 999대 중 9.5%) 감축 운행한다.
이에 따라 운행 대수가 많은 간선노선은 운행 간격이 평소보다 10분 내외, 운행 대수가 적은 지선 노선은 20분 내외 늘어난다. 단, 광주시는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출퇴근 시간대에는 탄력적으로 배차해 운행할 계획이다.
시내버스 감축 운행에 따른 노선별 시간표는 ‘광주광역시버스운행정보시스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