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출마 김선겸 “선민후사 정치 실현 약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선겸 국민의힘 충북 청주 청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국민을 최우선 하겠다'는 의미의 선민후사(先民後私)를 약속했다.
김선겸 예비후보는 5일 "전날 국민의힘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선민후사의 정치 실현 각오를 다졌다"고 밝혔다.
앞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달 26일 취임 기자회견에서 개인의 안위보다 국민을 우선한다는 '선민후사'의 실천을 강조하며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김선겸 국민의힘 충북 청주 청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국민을 최우선 하겠다’는 의미의 선민후사(先民後私)를 약속했다.
김선겸 예비후보는 5일 “전날 국민의힘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선민후사의 정치 실현 각오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 갖고 있는 정치적 철학과 소신도 ‘국민 행복을 우선하면 희망이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달 26일 취임 기자회견에서 개인의 안위보다 국민을 우선한다는 ‘선민후사’의 실천을 강조하며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당시 그는 “오직 동료시민과 이 나라의 미래만 생각하면서 (총선) 승리를 위해서 용기 있게 헌신하겠다”며 “승리를 위해 뭐든지 다 할 것이지만, 그 승리의 과실을 가져가지는 않겠다”고 강조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E&A, 3000억원 규모 카타르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 [포토]'지스타 2024' 여신 강림
- [포토]'지스타 2024' 게임 속 캐릭터가 현실에
- DL, '디타워 돈의문' 투자 마무리… 9000억원에 매각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