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외전 이슈+] 60대 피의자는 확신범?‥"과몰입‥꼿꼿한 자세부터가 전형적 표시"
[뉴스외전]
Q.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흉기로 습격한 피의자 김 모 씨가 어제 구속됐습니다. 어떤 혐의가 적용됐고 구속이 필요한 이유, 법원이 뭐라 밝혔습니까?
Q. 구속 전 피의자심문에 앞서 피의자가 법원에 변명문을 제출했다고 밝혔는데요. 어떤 내용으로 알려졌습니까?
Q. 어제 심문에 앞서 김 씨 집과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됐는데요. 나온 정보들은 뭔가요?
Q. 김 씨가 지난해 6월부터 이재명 대표를 따라다녔다. 이런 행적들도 구체적으로 나오고 있더라고요?
Q. 전문가들은 김 씨가 전형적인 '확신범'의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하던데요. 그게 뭡니까?
Q. 이재명 대표 얘길 해보면요. 다음 주 예정된 대장동 관련 재판 등은 일정대로 진행되긴 어렵습니까?
Q.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얘기도 해보겠습니다. 구속상태에서 기소됐습니다. 검찰은 송 전 대표가 돈봉투 의혹의 최종책임자로 보고 있는데 이제 재판에서 다투게 됐습니다?
Q. 송 전 대표가 구속 상태에서 검찰 수사에 일체 응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재판에 가서 다투겠다는 입장이고요.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은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서 법원에 새로운 진술을 제출했다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Q. 무소속이 된 이성만 의원은 돈봉투를 수수한 혐의로 그제 소환조사를 받았더라고요?
Q. 돈봉투를 받았다는 의혹이 있는 의원은 20명 안팎으로 알려졌는데 소환 조사까지 이루어질까요?
Q. 지난달 스프레이 낙서로 훼손됐던 경복궁 담장이 다시 일반에 공개됐습니다. 어느 정도 복구가 됐나요?
Q. 복구비용이 상당하던데 이 비용을 낙서한 10대에게 청구한다면서요?
Q. 10대가 그 정도의 돈을 변상할 수 있는 능력이 있냐, 없는 거잖아요?
Q. 앞으로는 이렇게 문화재에 낙서를 하는 등 유사 범죄가 없어야 할 텐데, 어떤 대책이 마련되고 있을까요?
기사 본문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할 경우, [MBC 뉴스외전]과의 인터뷰라고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1400/article/6559734_36493.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합참 "북한, 백령도·연평도 북방 해안서 200발 이상 포병 사격"
- "거부권은 방탄권이 아니다" "尹의 공정과 상식 무너져‥심판 두렵다"
- "조회수만 노린 악질 영상"‥민주, '이재명 음모론' 강력 대응
- [단독] 고용노동부, '직원 강제 춤 연습' 이랜드리테일도 근로감독 시작
- "제2의 태영 아냐"‥동부건설·롯데건설, 유동성 선제해명
- "부산서 요청" "우린 반대" 공방‥지역의사회 "무시당했다" 반발
- "전두환 씨 말고 '전 대통령'"‥KBS 일방 지침에 '술렁'
- '5.18은 北 소행' 또 폄훼 논란‥"윤리위 회부" 국민의힘 발칵
- "허위보도 기자 고소" 하루 만에‥TV조선 '이선균 유서' 기사 삭제
- 검찰 구속영장 집행 피하려 베란다에 매달렸던 남성 추락해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