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공관위원장으로 정영환 고려대 로스쿨 교수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정영환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공천관리위원장으로 내정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당 신년인사회 도중 기자들과 만나 "공정한 법 연구로 유명하고 좌우에 치우치지 않는 객관적 판단으로 국민의힘의 설득력 있고 공정한 공천을 맡을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현주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정영환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공천관리위원장으로 내정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당 신년인사회 도중 기자들과 만나 “공정한 법 연구로 유명하고 좌우에 치우치지 않는 객관적 판단으로 국민의힘의 설득력 있고 공정한 공천을 맡을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면서 김건희 여사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제2부속실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공감한다”고 말했다.
그는 “(야당의 특검법 추진은) 속이 뻔히 보이는 것”이라며 “‘도이치 특검’으로 총선 이슈를 다 덮어서 총선에서 격차 해소를 이야기하면서 어떤 것이 격차 해소에 더 도움이 되는지 말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를 불렀다고 하는 것이 국민에게 도움이 되냐”고 반문했다.
한 위원장은 “(제2부속실 설치) 과정에서 국민의힘이 도울 것이 있다면 착실하게 준비하겠다”고 했다.“
newk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20대 팬, 코인으로 3800억 벌었다" 세계 4위 한국인 투자자 정체는?
- “이강인 보이콧 근황, 전석 매진?”…붉은악마 등에 업고 6만석 완판
- 김민재 '한소희 닮은꼴' 아내 최유라 공개…"올해 배우 복귀"
- '유퀴즈'공효진 엄마, 사위 케빈오 열살 연하에 "미쳤냐. 너"
- "꿇어. 이 X 잘라" 유명 변호사, 강남 클럽서 갑질 논란
- 임현식 "농약 뿌리다 많이 들이마셔 죽을 뻔"
- 중국 누리꾼, 尹·박정희 얼굴로 ‘파묘 조롱…“모욕·굴욕적 행위”
- '관리의 여왕' 이영애,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 “현주엽, 먹방 찍느라 훈련불참” 학부모 민원…교육청 “휘문고 자체조사중”
- 김창완, 23년만 라디오 하차…마지막 기타 연주 후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