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10년 ‘팬심’ 사로잡는다…판교 팝업스토어 오픈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1. 5. 15: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은사막'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굿즈들이 모두 모였다.

5일 판교 현대백화점에 오픈한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가 주인공이다.

이날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 문을 연 '검은사막 팝업스토어'는 올해 12월 17일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공간이다.

오는 14일까지 열흘간 운영되는 '검은사막 팝업스토어'에는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각종 굿즈들로 가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년과 10주년 맞아 ‘만사형통’ 기원…매트블랙 컬래버 카페도 ‘눈길’
‘검은사막 팝업스토어’
‘검은사막’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굿즈들이 모두 모였다. 5일 판교 현대백화점에 오픈한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가 주인공이다.

이날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 문을 연 ‘검은사막 팝업스토어’는 올해 12월 17일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공간이다. 지난 10년간 함께한 팬들에게 올해도 무탈함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기획됐다. ‘검은사막’과 ‘만사형통’을 더한 ‘검사형통’을 콘셉트로 내세웠다. ‘팝업스토어’ 앞에는 팬들이 굿즈를 구매하고 쉬워갈 수 있도록 ‘매트블랙’과의 컬래버레인션 카페도 운영한다.

‘검은사막 팝업스토어’
오는 14일까지 열흘간 운영되는 ‘검은사막 팝업스토어’에는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각종 굿즈들로 가득했다.

‘아침의 나라’ 콘셉트의 윷놀이 세트와 오르골, 캘린더 등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를 담은 상품은 물론 귀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2종의 신규 장패드가 눈길을 끌었다. 레디백, 흑정령 손목 쿠션과 핸드워머 쿠션, 파푸 크리오 후드 담요와 발매트 등 10주년을 맞아 마련한 신규 굿즈 41종이 처음 공개됐다.

‘검은사막 팝업스토어’
‘검은사막 팝업스토어’
여기에 흑정령 냄비 받침, 우사와 매구 키링, 파푸와 크리오 에코백, 라카이 코리아 광복절 패키지, 검은사마우스 등 기존 인기 굿즈와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만날 수 있다.
‘검은사막 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 입구는 검은사막 속 한국 전통의 모습을 담은 지역인 ‘아침의 나라’의 남포항에서 착안한 조형물이 배치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전통 한옥의 모습이 담긴 입구 한편에는 이에 걸맞게 ‘우사’와 ‘매구’ 캐릭터 등신대가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검은사막 팝업스토어’
또 현장에서 3만원 이상 굿즈를 구매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캡슐토이’ 이벤트 응모기회가 주어지고 ‘검은사막’ 게임 속 신단수 ‘카마실브’를 본뜬 ‘소원나무’도 마련돼 새해 소원을 담은 리본을 나무에 걸수도 있다. 10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세지월과 운세 복주머니와 부적 등도 만날 수 있다.
‘매트블랙’ 컬래버레이션 카페
‘팝업스토어’ 주변에는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의 디자인 베이스 커피 브랜드 ‘매트블랙’과의 컬래버레이션 카페도 운영한다. ‘조슈아 비데스’의 흑백 디자인으로 구성된 만화 같은 공간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곳곳에 배치된 ‘검은사막’을 활용한 캐릭터가 특유의 흑백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다. ‘검은사라떼’와 ‘오네트의정령수에이드’, ‘오도어의정령수에이드’, ‘검은사마카롱’, ‘검은사탕’ 등의 음료와 디저트도 주문 가능하다.
‘매트블랙’ 컬래버레이션 카페
‘매트블랙’ 컬래버레이션 카페 메뉴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