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북미 올해 최고의 차 SUV 부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 이브이(EV)9이 북미 시장에서 올해 최고의 차에 선정됐다.
2020년 텔루라이드, 지난해 이브이6에 이어 5년 동안 3개 차종이 북미 시장에서 올해 최고의 차로 꼽혔다.
기아는 4일(현지시각) 미국 미시간주 폰티악 엠(M)1 콩코스에서 열린 '2024 북미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유틸리티(스포츠실용차) 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브이9이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한국 자동차는 최근 6년 동안 5번 수상이라는 기록을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 이브이(EV)9이 북미 시장에서 올해 최고의 차에 선정됐다. 2020년 텔루라이드, 지난해 이브이6에 이어 5년 동안 3개 차종이 북미 시장에서 올해 최고의 차로 꼽혔다. 북미 지역은 전 세계 자동차 시장 중 최고의 격전지로 꼽힌다.
기아는 4일(현지시각) 미국 미시간주 폰티악 엠(M)1 콩코스에서 열린 ‘2024 북미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유틸리티(스포츠실용차) 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브이6에 이어 올해도 전기차 전용 플랫폼 이-지엠피(E-GMP) 기반의 전기차 이브이9이 선정된 것이다. 후보로는 현대자동차 코나(전기차 포함), 제네시스 지브이(GV)70 전동화 모델이 있었으나 이브이9이 최종 선정됐다. 승용부문 북미 올해의 차는 토요타 프리우스, 트럭부문은 포드 슈퍼 듀티가 선정됐다.
이브이9이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한국 자동차는 최근 6년 동안 5번 수상이라는 기록을 냈다. 한국 자동차의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은 이번이 8번째다. 2009년 현대차 제네시스 세단(BH), 2012년 현대차 아반떼, 2019년 제네시스 지(G)70, 현대차 코나, 2020년 기아 텔루라이드, 2021년 현대차 아반떼, 지난해 기아 이브이6가 각각 선정됐다.
최우리 기자 ecowoori@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북한, 연평도·백령도 인근 바다에 해안포 200여발 사격
- 연평도 주민 대피령…군, 북한 도발에 해상타격 훈련
- 윤 대통령 ‘김건희·대장동 특검법’ 거부권 행사
- 이재명 습격범 ‘남기는 말’엔 “지난 정부 때 경제 쑥대밭”
- TV조선 이선균 유서 보도 ‘허위’ 논란 일자 삭제
- 민주당 “윤 ‘김검희 특검’ 거부, 국민과의 대결 선택한 것”
- 주말 아침 영하 8도까지 떨어진다…서울·경기·충청권엔 눈
- 원희룡이 팽개친 서울양평고속도로…수사도 사업도 ‘공회전’
- 좌파에 호남 출신이라서?…‘인간 박정훈’ 가짜뉴스로 공격받다
- ‘72시간 골든타임’ 지나 구조된 80대, 구조대원에 “고생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