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자동차세 연납 신청 한세요…1월한달간 연납신청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은 1월 한달간 2024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5일 의성군에 따르면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에서 할인해 주는 제도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자동차세의 경우 타 세목에 비해 세액이 커 연납으로 자동차세를 납부할 경우 세액 절감 효과가 크다"며 "전화 한 통으로 쉽게 감면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은 1월 한달간 2024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5일 의성군에 따르면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에서 할인해 주는 제도다.
1월을 제외한 2월부터 12월까지 해당하는 세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1월달 납부시 실질적으로 4.6%의 할인율이 적용된다.(할인율 매년 감소추세)
자동차세의 연납은 1, 3, 6, 9월에 신청할 수 있으나 1월 4.6%, 3월 3.8%, 6월 2.5%, 9월 1.2%의 공제율로 1월에 신청하면 가장 높은 할인율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의성군 자동차 연납세액은 전체 자동차세의 28%를 차지했다.
기존 연납 신청자는 별도의 신청없이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연세액 납부 후 차량 소유권 이전 또는 폐차 말소한 경우 잔여기간에 대한 연납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자동차세의 경우 타 세목에 비해 세액이 커 연납으로 자동차세를 납부할 경우 세액 절감 효과가 크다”며 “전화 한 통으로 쉽게 감면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3호 상주시 공공산후조리원,산모·아기 첫입실
- 대구한의대 코스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온라인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특강 실시
- 영천시, 2023년 지자체 국가유산 보존관리 유공 우수 지자체 선정
- 경산시, 삼정지 주변 경관개선사업추진을 위한 주민간담회 개최
- 대구사이버대 조정연 교수,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 민주당,‘공권력 사적 이용 영주시의원 사퇴하라’…성명서 발표
- 대구 달성군, 2023년 기관수상 역대 최다 63건 달성
- 경주시, 2023 기초생활보장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대구교통공사, 안전실천 결의대회 개최
- 국립안동대 글로벌 해외봉사단 인도네시아서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