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빈틈없는 “원스톱 기업지원” 약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이 "올해는 검토만 하는 정부가 아닌 문제해결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라는 정책기조 하에 친기업 정책을 더욱 강화해 새만금이 국가첨단산업의 퍼스트 무버(선구자)로서 대한민국 경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청장은 5일 신년을 맞아 새만금 국가산단 주요 입주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군산=전광훈 기자]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이 "올해는 검토만 하는 정부가 아닌 문제해결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라는 정책기조 하에 친기업 정책을 더욱 강화해 새만금이 국가첨단산업의 퍼스트 무버(선구자)로서 대한민국 경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청장은 5일 신년을 맞아 새만금 국가산단 주요 입주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새만금 산단 발전 협의회’ 임원사 등 10여 개 기업이 참석해 기업 운영상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가감 없이 논의했다.
입주기업들은 △공급 기반시설(용수․폐수처리․전력 등) 구축 △교통편의 지원 △정주여건 개선 △킬러규제 개혁 등을 건의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이같은 건의사항에 대해 관련한 신규예산을 이미 확보했으며, 이외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기업 활동에 보탬이 되도록 차질 없이 추진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지난해 투자유치 10조원 성과에 이어 올해도 내실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기업 친화적 투자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공익법인 취소' 유엔해비타트 한국위 사건 '금수대' 이첩
- 한동훈 위원장의 열흘…보수결집 구심점 '우뚝', 비전 제시는 '글쎄'
- 취임 42일 만에 겹악재…송호섭 bhc 대표 리더십 첫 시험대 [TF초점]
- '이재명 피습'에 정치권 "혐오 정치 청산" 자성 한목소리
- 서울시장도 '무방비'…이재명 피습에 경호 강화 목소리
- 'KDDX 기본설계 완료' HD현대, 올해 방산 힘준다…꽃길 걸을까
- [60초 리뷰] 이강인-이나은 새해 첫 '열애설'이 낳은 파장 (영상)
- [TF신년기획] 이준·박진주→김향기·문상민, 용띠 배우 '삼행시 선물'
- [TF신년기획]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2024년 돌아오는 스타들
- [르포] 19일 만에 낙서는 지웠지만…경복궁 곳곳 생채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