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에 병문안 의사 타진…“언제든 가능하실 때 문병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흉기 피습으로 수술받고 입원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병문안하기 위해 문의했지만 아직 안정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달받았습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오늘(5일) 언론 공지를 통해 "어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이 대표님의 병문안 가능 여부를 문의하였으나 아직 안정이 필요하므로 한동안 어렵다는 말씀을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흉기 피습으로 수술받고 입원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병문안하기 위해 문의했지만 아직 안정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달받았습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오늘(5일) 언론 공지를 통해 “어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이 대표님의 병문안 가능 여부를 문의하였으나 아직 안정이 필요하므로 한동안 어렵다는 말씀을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변인은 한 위원장이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고, 쾌유를 기원한다”며 “언제든 가능하실 때 문병하겠다”고 전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이 대표 흉기 피습 사건이 일어난 지난 2일 “당연히 언제든 (일정을) 중단하고 가고 싶은데 이런 상황에서 방문하는 것이 빠른 회복에 꼭 도움이 될지 모르겠다. (이 대표의) 치료 상황을 보고 그쪽 일정에 잘 맞춰 보겠다”며 병문안을 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수술 후 중환자실에서 일반 병실로 옮겨 회복 치료를 받고 있지만 안정이 필요한 상황이어서 면회를 받지 못하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지숙 기자 (jskim8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윤 대통령, ‘쌍특검법안’ 재의요구권 행사…제2부속실 설치 검토
- 괌 관광 한국인, 강도에 총격 사망…“피해자는 50대 남성” [오늘 이슈]
- 경기일대 카페 등에서 여성 잇따라 숨진 채 발견…“동일범 가능성”
- 김정은, ICBM 발사대 공장 시찰…경의선 육로에 지뢰 매설
- “설마 사람이야?”…중국인 여성에 발칵 뒤집힌 제주 [잇슈 키워드]
- “우리 아들이 뭘 잘못했냐”…‘배달앱 갑질’ 손님의 최후 [잇슈 키워드]
- 보름 만에 돌아온 암송아지…“식겁했소”
- 평창 폭발 “충전 중 가스 누출…차량 시동 걸자 발화 추정”
- 심폐소생술로 의식 잃은 고등학생 구한 20대…“몸이 먼저 반응”
- 야생 코요테 공격에 맞서 반려견 구한 ‘길고양이’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