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이선균 협박' 유흥업소 女실장·전직 배우, 검찰 송치 "공범 아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 이선균을 협박해 총 3억 5000만원을 뜯어낸 유흥업소 여실장과 전직 배우가 검찰에 송치됐다.
A씨는 지난해 10월 이선균을 협박해 5000만원을 뜯은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A씨는 이선균에게 연락해 "B 씨를 구속시킬 건데 돈도 받아야겠다"며 "B 씨에게 준 돈을 모두 회수하고 2억 원으로 마무리하자"고 협박했다.
경찰은 A씨가 B씨를 협박해 이선균으로부터 뜯은 3억 원을 받아 챙기려다가 실패하자 제보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배우 고 이선균을 협박해 총 3억 5000만원을 뜯어낸 유흥업소 여실장과 전직 배우가 검찰에 송치됐다.
5일 오전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공갈과 공갈미수 등 혐의로 최근 구속한 전직 영화배우 A(28)씨를 경찰에 송치했다. A씨는 지난해 10월 이선균을 협박해 5000만원을 뜯은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A씨는 이선균에게 연락해 "B 씨를 구속시킬 건데 돈도 받아야겠다"며 "B 씨에게 준 돈을 모두 회수하고 2억 원으로 마무리하자"고 협박했다.
A씨는 2012년과 2015년 제작된 영화에 각각 단역으로 출연한 경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향정·대마 혐의로 이미 구속 기소된 유흥업소 여실장 B(29)씨도 공갈 혐의를 추가로 적용해 함께 검찰에 넘겨졌다.
B씨는 지난해 9월 "모르는 해킹범이 우리 관계를 폭로하려 한다. 돈으로 막아야 할 거 같다"며 이선균에게 3억원을 뜯은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와 B씨는 교도소에서 처음 알게 됐으며, 아파트 윗집에 살며 7년가량 가깝게 지냈던 사이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해 10월 핵심 증거물인 B씨의 머리카락을 들고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직접 찾아가 마약 투약 사실을 제보한 인물이기도 하다. 경찰은 A씨가 B씨를 협박해 이선균으로부터 뜯은 3억 원을 받아 챙기려다가 실패하자 제보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 씨와 B 씨가 공범 관계는 아닌 것으로 판단했다"면서도 "구체적인 수사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에게 협박을 받아 3억5000만원을 건넸던 배우 이선균은 이들을 공갈 등의 혐의로 고소했으며,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던 중 지난해 12월 27일 숨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이강인·이나은→설영우·양예나, 이미 결별…헤어지고 알려진 열애 - SPOTV NEWS
- '41세' 김아중 "결혼=행운…그런 일이 나한테도 있었으면"('어쩌다사장3') - SPOTV NEWS
- 주진모, 5년 만에 방송복귀 "♥민혜연 덕분에 웃는 얼굴로"('백반기행') - SPOTV NEWS
- 장신영, 남편 강경준 소속사 나왔다 "지난해 계약만료"[공식] - SPOTV NEWS
- 공효진, ♥케빈오 입대에 "밤새 울어…매일 예약메일 온다"('유퀴즈') - SPOTV NEWS
- 이강인·이나은→설영우·양예나도 열애설 "커플템+축구화에 새긴 YENA" - SPOTV NEWS
- 故이선균 명예 지킨다…소속사 "악의적 보도 유감, 허위 기사 고소"[종합] - SPOTV NEWS
- 전현무X한혜진, '환승연애' 동반 출연하나 "둘 다 동의"('강심장VS') - SPOTV NEWS
- "이강인 옆 아리따운 女"…발리 목격담에 이나은 휴가사진 삭제 '재조명'[이슈S] - SPOTV NEWS
- 피프티 前멤버 3인, 새 소속사 찾고 '통수돌' 낙인 벗는 꿈 이룰까[초점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