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우리동네 문해학교 세종한글배움터' 학습처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오는 8일부터 25일까지 글을 읽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성인대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우리동네 문해학교 세종한글배움터' 성인문해교육 학습처를 모집한다.
'우리동네 문해학교 세종한글 배움터'는 2월 중 학습처 모집하여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오는 8일부터 25일까지 글을 읽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성인대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우리동네 문해학교 세종한글배움터' 성인문해교육 학습처를 모집한다.
성인문해교육은 경제·사회적 상황 등으로 기초교육을 받지 못한 성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자해득 능력과 사회적·문화적으로 요청되는 기초생활능력 등을 문해교과서와 특별활동을 통해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비문해자 대부분이 고령자로서 거동불편, 학습시설과의 접근성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로, 여주시는 5인 이상 학습자가 모인 학습처(마을회관, 경로당, 도서관, 우리동네 학습공간 등 공공장소)로 전문 강사를 파견하여 수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동네 문해학교 세종한글 배움터'는 2월 중 학습처 모집하여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교육 및 접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성인문해교육을 통해 비문해로 고통을 받지 않도록 제2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겠다 .”고 밝혔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이즈 노이즈~"…수능 국어문제 "로제 '아파트' 생각나서 힘들었다"
- 수능 국어 링크 누르니 '尹 규탄집회' 나와…"오늘 구입한 도메인"
- 수수료 9.8%→2~7.8%로…배민 "업주와 상생 성장 앞장"
- 배달앱 중개수수료 9.8%→최대 2%로…극적 합의 (종합)
- 檢, 결국 '성남FC' 재판장 기피 신청…"불공정·편파 재판"
- 올해는 '물수능'?…"준킬러조차 없다" 작년보다 쉬운 '9월 모평' 수준
- 빙그레, 3분기 영업익 647억…전년比 1.1% 감소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 분열 조장할 필요 없어"
- 대상, 3분기 영업익 516억…전년比 0.2% 감소
- 매일유업, 3Q 영업익 6.3% 감소…"원재료비 인상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