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위에 김대중' 개봉 1주전, "실시간 예매율 10위권 진입" 흥행 예고

곽명동 기자 2024. 1. 5. 13: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길위에 김대중'/명필름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2024년 1월 10일 개봉하는 영화 '길위에 김대중'이 개봉 1주를 앞두고 실시간 예매율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개봉 전 전국 27개 동시에 진행된 특별 시사회로 먼저 영화를 본 관객들의 극찬과 호평으로 감동적인 리뷰들이 이어지면서 자발적인 추천 열기가 이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영화 '길위에 김대중'이 1월 5일 오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순위 10위에 올랐다. 1월 10일 개봉 1주전으로 10위권 순위 내 다큐멘터리 장르로서는 유일하다. 김대중 대통령의 100주년 탄생일인 오는 1월 6일, 각종 기념 행사가 열리면서 호평을 얻고 있는 영화에 대한 관심 역시 집중되고 있어 예매율은 점점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길위에 김대중'/명필름

'길위에 김대중' 역시 특별한 이벤트로1월 6일(토) 16시 ‘길위에 김대중 2024청룡해 20청년 초청시사회’를 메가박스 코엑스, 성수, 대전중앙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동성로, CGV 인천, 일산, 광주터미널, 목포평화광장, 전주효자, 씨네Q 신도림과 명필름 아트센터에서 진행한다. 

이중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는 건대입구관에서는 '길위에 김대중'을 연출한 민환기 감독과 제작사 시네마6411 최낙용 대표의 무대인사와 청년 관객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영화 '길위에 김대중'은 청년 사업가 출신의 김대중이 갖은 고초를 겪으며 정치인으로 성장하는 과정과 1987년 대선 후보로 나서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다.

삶 자체가 한국 정치사이자 현대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파란만장한 삶을 산 김대중 대통령이기에 유신, 광주민주화운동 등 한국 현대사의 변곡점들을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최근 1,200만 명 관객을 돌파하며 화제에 오른 '서울의 봄'이 다룬 12·12 군사반란 사태의 앞과 뒤를 연결해 마치 프리퀄과 같이 볼 수 있어 더욱 흥미롭다.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주의를 향한 필사의 발걸음과 삶의 궤적을 스크린으로 옮기기 위해 미공개 자료들과 방대한 양의 아카이브 자료를 끌어 모으고 그와 역사적 순간을 함께 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담았다. 이번 영화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미공개 자료도 포함됐다. 이들 장면들은 진정으로 관대하고 강한 사람으로서의 김대중의 면모를 확인시켜주며 감탄을 더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