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금감원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존비즈온은 금융감독원의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기업고객(B2B) 대상으로 일반 금융사 대출성 금융상품을 판매대리 및 중개할 수 있는 첫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사업자가 됐다.
더존비즈온에 따르면 기업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는 회사가 축적한 기업 재무 데이터와 금융사가 보유한 금융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양질의 재무 컨설팅을 제공하며,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판매대리·중개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은 금융감독원의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기업고객(B2B) 대상으로 일반 금융사 대출성 금융상품을 판매대리 및 중개할 수 있는 첫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사업자가 됐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라이선스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법상 금융당국의 인가 없이는 불가능했던 금융사 대출상품 취급 요건을 충족하며 기존 정부 정책자금 상품을 넘어 다양한 금융사 제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 심사도 통과했다. 코스콤이 인증하는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은 금융사가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더존비즈온은 이를 계기로 기업고객에게 보다 경쟁력 높은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제휴 서비스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기업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에 접목된 AI(인공지능)·빅데이터 등 축적된 ICT(정보통신기술) 역량을 앞세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기업고객에게 미래 지향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더존비즈온에 따르면 기업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는 회사가 축적한 기업 재무 데이터와 금융사가 보유한 금융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양질의 재무 컨설팅을 제공하며,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판매대리·중개하는 것이 핵심이다. 웹 기반으로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기업 신용도와 재무 예측 상태를 진단하고 비대면으로 맞춤형 대출상품을 제시할 뿐 아니라 상품 우선순위 지정부터 금융전문 컨설턴트의 다이렉트 상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ERP(전사자원관리)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 개요와 재무정보, 주요 거래현황 등 기업의 과거·현재와 미래 재무상황까지 진단·분석할 수 있는 구조라고 회사는 강조한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성장전략부문 부사장은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쌓아온 더존비즈온의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재무 데이터와 금융 서비스를 통합해 기업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사들과 함께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기업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약하고도 빈 자리 없어"…75만원 환불 요구에 대게집 "안돼"
- 이선균 협박女 알고보니…유흥업소 실장 협박한 해킹범이었다
- 이동국 측 "병원장 고소 취하 했다더니…이젠 모든 법적대응"
- 문화재청 "경복궁 낙서범에 복구비용 모두 청구"…물품비만 2153만원
- X세대 한동훈 "민주주의 물려준 5·18에 `존경과 감사`…예산·행정으로 표현"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