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아트투어 허브 137필라스, 스몰럭셔리(SLH) 등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규모 럭셔리 호텔들의 연합체인 SLH가 태국 방콕의 아트투어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137 필라스 스위트 & 레지던스 방콕(137 Pillars Suites & Residences Bangkok, 이하 137 필라스로 표기)'을 SLH 컨시더레이트 컬렉션 목록에 새롭게 추가했다.
5일 SLH 한국사무소인 헤븐스포트폴리오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럭셔리 호텔이라는 목표하에 지난 2021년 10월 출시된 컨시더레이트 컬렉션은 에코 마일(eco mile;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호텔만을 선별하여 구성한 SLH 내 브랜드로 이번에 137 필라스가 여러 요건에 부합한다고 판단, 목록에 추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소규모 럭셔리 호텔들의 연합체인 SLH가 태국 방콕의 아트투어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137 필라스 스위트 & 레지던스 방콕(137 Pillars Suites & Residences Bangkok, 이하 137 필라스로 표기)’을 SLH 컨시더레이트 컬렉션 목록에 새롭게 추가했다.
5일 SLH 한국사무소인 헤븐스포트폴리오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럭셔리 호텔이라는 목표하에 지난 2021년 10월 출시된 컨시더레이트 컬렉션은 에코 마일(eco mile;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호텔만을 선별하여 구성한 SLH 내 브랜드로 이번에 137 필라스가 여러 요건에 부합한다고 판단, 목록에 추가했다.
컨시더레이트 컬렉션에 소속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배려, 문화 보호, 환경 보호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평가되는 GSTC(Global Sustainable Tourism Council)의 공인 인증 절차나 SLH 지속가능성 자문단의 까다로운 평가를 통과해야만 가능하다.
현재 이 컬렉션에는 30개국 59개의 럭셔리 호텔이 가입되어 있으며, 각 호텔은 ‘럭셔리’가 환경보호의 ‘지속‘과 양립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헤븐스포트폴리오측은 설명했다.
137 필라스가 이 권위있는 컬렉션에 합류하게 된 것은 그동안 호텔이 지속 가능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던 헌신의 결과라 할 수 있다. 한국 관광객들에게 360도 인피니티 풀로 유명한 137 필라스는 투숙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뿐 아니라,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기여 등 지속 가능성에 대한 포괄적인 노력도 함께 기울여왔다.
팜 투 테이블(farm to table)을 위한 허브 정원 운영과 에너지 절약 및 효과적인 폐기물 처리를 위한 호텔 운영 방침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소외계층 지원과 문화유산 보호 등 다양한 사회활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또한 지역 예술가의 작품을 호텔 내에 전시하고, 프라이빗 아트 투어를 통해 호텔을 방문한 이들에게 지역 예술을 거점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등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지역 예술가들의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지역단체에 기부하는 페스티브 시즌 이벤트를 진행하여, 지역 예술가의 작업을 장려하는 동시에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뜻깊은 프로젝트도 진행했다고 SLH측은 설명했다.
137 필라스의 총지배인 니다 웡판러트(Nida Wongphanlert)는 “우리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헌신을 통해 럭셔리를 재정의합니다. 환경에 대한 책임감 있는 실천부터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사회 기여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럭셔리는 의식 있는 선택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있어, 즐거움과 책임감이 함께 조화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SLH의 부사장 다니엘 러딩턴(Daniel Luddington)은 “우리는 많은 여행자들이 환경을 고려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컨시더레이트 컬렉션을 만들었습니다. 137 필라스 스위트 & 레지던스 방콕은 이번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호텔로, 소규모 럭셔리 호텔이 어떻게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위한 이 호텔의 노력은 업계의 다른 호텔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으며, 우리는 이 호텔을 우수 사례로 소개하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라고 말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지영 '경도인지장애' 의심…"건망증보단 심한 증상"
- '대조영'이달형, 원주에서 라이브카페 "이혼 후 子에 미안"
- 브라이언 “300평 땅에 3층 전원주택 짓는 중”…홈쇼핑 대박
- 배우 故장진영 父, 학교법인에 5억 기부…“생전 딸의 뜻”
- “일본인도 몰랐다” ‘반일논란’ 한소희 드라마, 日 인기…무슨 의미?
- “빈 자리 없나요?”…직원들에게 BMW 선물한 ‘통큰 회사’, 어디길래
- "이선균 협박녀 재력가 집안 딸"…신상공개 유튜버 주장
- “온몸에 피멍” 아빠 돌아가신 날도 맞았다…‘학폭’ 고교생의 절규
- 41세 김아중"결혼,그런 행운 나한테도 있었으면…"
- 마약 누명 벗은 지드래곤, 이정재♥︎임세령 등 초호화 인맥 신년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