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존비즈온(012510)은 금융감독원의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라이선스 획득으로 기업고객에 기존 정부 정책자금 상품은 물론 일반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까지 판매대리 및 중개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더존비즈온(012510)은 금융감독원의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라이선스 획득으로 기업고객에 기존 정부 정책자금 상품은 물론 일반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까지 판매대리 및 중개할 수 있게 됐다.
기업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는 더존비즈온이 축적한 기업 재무 데이터와 금융사가 보유한 금융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양질의 재무 컨설팅을 제공하며,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판매대리·중개하는 것이 핵심이다. 웹 기반으로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기업의 신용도와 재무 예측 상태를 진단하고 비대면으로 맞춤형 대출상품을 제시해줄 뿐만 아니라 상품의 우선 순위 지정부터 금융전문 컨설턴트의 다이렉트 상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전사적자원관리(ERP)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 개요와 재무정보, 주요 거래현황 등 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 재무상황까지 진단·분석할 수 있는 구조다
더존비즈온 지용구 성장전략부문 부사장은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쌓아온 더존비즈온의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재무 데이터와 금융 서비스를 통합해 기업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사들과 함께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기업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원종 사형 판결날, 사망 신고" 딸 점퍼 입고 법정 선 아버지
- “내 동생, 이선균에 뜯은 3억 중 1억 변호사비로”…친언니가 말했다
- 수영장서 8개월 영아 익사…업주 집행유예 받은 까닭
- "남들 의식 말고 도전" 18세부터 목수 일 시작한 '전진소녀' 이아진
- 김유정, 고급미 흐르는 재벌녀 '도도희'위해 착용한 아이템은?[누구템]
- ‘성수·강남’ 알짜 부지 ‘올스톱’… “부도로 공사중단 처음”
- "악플 질문 꼭 해줬으면 했다"...푸바오 할아버지 '대인배' 답변
- 결혼하고 아이 낳으면 3.2억원까지 증여세 '0원'[복덕방 기자들]
- 손흥민, EPL 12월 이달의 선수 후보…통산 5회 수상 노려
- ‘찌르기 연습?’ 이재명 습격범 영상 확산...“계획적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