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항공 안전 기여’ 국토부장관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타항공이 항공 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4일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통합안전관리시스템(ESMS) 등을 신규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국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의 통합안전관리시스템(ESMS)은 안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험 분석이 가능하고, 비행 스케줄 시스템, 비행분석시스템(FOQA), 인적자원시스템(E-HR) 등 유관 시스템과 연계 사용할 수 있어 호평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이스타항공이 항공 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4일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통합안전관리시스템(ESMS) 등을 신규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국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김재우 이스타항공 안전계획팀장은 “이스타항공의 최우선 핵심 가치인, 안전 부문에서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문에서 안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하고 보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원종 사형 판결날, 사망 신고" 딸 점퍼 입고 법정 선 아버지
- “내 동생, 이선균에 뜯은 3억 중 1억 변호사비로”…친언니가 말했다
- 수영장서 8개월 영아 익사…업주 집행유예 받은 까닭
- "남들 의식 말고 도전" 18세부터 목수 일 시작한 '전진소녀' 이아진
- 김유정, 고급미 흐르는 재벌녀 '도도희'위해 착용한 아이템은?[누구템]
- ‘성수·강남’ 알짜 부지 ‘올스톱’… “부도로 공사중단 처음”
- "악플 질문 꼭 해줬으면 했다"...푸바오 할아버지 '대인배' 답변
- 결혼하고 아이 낳으면 3.2억원까지 증여세 '0원'[복덕방 기자들]
- 손흥민, EPL 12월 이달의 선수 후보…통산 5회 수상 노려
- ‘찌르기 연습?’ 이재명 습격범 영상 확산...“계획적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