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법원행정처장에 천대엽 대법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희대 대법원장이 신임 법원행정처장으로 천대엽(60·사법연수원 21기) 대법관을 임명했다.
현직 대법관이 임명되는 법원행정처장은 대법원장의 지휘를 받아 법원 내 인사·예산·회계 등 사법행정사무를 관장하는 자리다.
김상환 현 법원행정처장의 후임으로 15일부터 업무를 시작하는 천 대법관은 1995년 법관으로 임용된 정통 법관이다.
대법원 재판연구관, 양형위원회 상임위원, 서울고법 수석부장판사 등 법원 내 요직을 두루 거친 뒤 2021년 5월 대법관으로 임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희대 대법원장이 신임 법원행정처장으로 천대엽(60·사법연수원 21기) 대법관을 임명했다. 현직 대법관이 임명되는 법원행정처장은 대법원장의 지휘를 받아 법원 내 인사·예산·회계 등 사법행정사무를 관장하는 자리다.
김상환 현 법원행정처장의 후임으로 15일부터 업무를 시작하는 천 대법관은 1995년 법관으로 임용된 정통 법관이다. 대법원 재판연구관, 양형위원회 상임위원, 서울고법 수석부장판사 등 법원 내 요직을 두루 거친 뒤 2021년 5월 대법관으로 임명됐다.
법원행정처 관계자는 "대법원장이 바뀌면 법원행정처장을 포함한 참모진이 바뀌는 게 관례"라고 말했다. 2021년 5월 처장에 임명된 김상환 대법관은 약 2년 8개월 만에 재판 업무에 복귀한다.
박준규 기자 ssangkkal@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기가 도쿄여? 런던이여?" 젊은 소비자들은 왜 외국어 간판에 매혹되나
- "1.8㎞ 거리 두 정거장에 90분"… '지옥의 퇴근길' 된 명동
- 기안84 "전현무에 미안, 안 받을 수도 없고"...대상 속내 ('나혼산')
- '롤스로이스 男' 마약 처방 의사, 마취환자 성폭행 뒤 불법촬영도
- '과잉 경호' 논란 한동훈, 사진요청 쇄도에 기차표 또 취소
- [속보] 괌에서 강도가 쏜 총에 우리 국민 사망..."용의자 추적 중"
- 증오 키우는 극단 정치의 추종자들... 우리 곁에 있다
- 결국 퇴진하는 홍원식 회장…남양유업 '불가리스 사태', 어쩌다 이 지경까지
- 이재명, 부산→서울 소방헬기 이송은 특혜일까, 소방청 "기준 충족"
- 욕먹던 성소수자가 신인상...'유재석 빠진' 방송권력의 지각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