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여가부 “‘자립해냄’ 앱, 더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가정 밖 청소년에게 청소년쉼터 안내 및 자립과 생활에 필요한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모바일 앱 '자립해냄'을 2021년 12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 향후 가정 밖 청소년이 '자립해냄' 앱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얻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
ㅇ 청소년 등 수천명이 이용하는 ‘자립해냄’…모바일 앱 설치 오류 등 각종 문제가 장기간 발생해왔지만, 이를 관리하는 여성가족부 등은 사실상 손을 놓고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함
[여가부 설명]
□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가정 밖 청소년에게 청소년쉼터 안내 및 자립과 생활에 필요한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모바일 앱 ‘자립해냄’을 2021년 12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ㅇ 해당 앱 운영 초기에 쉼터 정보가 나오지 않는 등의 일부 문제가 발생하였으나 신속히 개선 조치하였으며, 2023년 12월 셋째 주 서버 교체 작업 후 데이터 오류로 인해 앱 실행의 불안정성이 나타났으나 현재는 정상 운영 중입니다.
□ 20개월째 ‘자립해냄’ 앱이 업데이트 되지 않고 방치되었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ㅇ ’23년 10월에도 앱 접근성 향상을 위한 기능개선이 이루어졌으나, 하이브리드앱* 방식의 특성 상 앱스토어에는 업데이트 일자가 ’22년 5월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앱 : 앱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기능개선과 콘텐츠 업데이트가 반영되는 방식
□ 한편 안드로이드 일부 사용자에게 나타나는 ‘자립해냄’ 앱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기 위하여 ’24년 1월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 맞게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구글 측에 반영을 요청하였습니다.
□ 향후 가정 밖 청소년이 ‘자립해냄’ 앱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얻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 청소년자립지원과(02-2100-6278),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복지지원본부(051-662-3110)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복지부 “간병인의 가래 석션 등 허용 검토한 바 없어”
- 과기정통부 “R&D 예산 효율성 높여 기초연구 등 지원 확대”
- 여가부 “‘자립해냄’ 앱, 더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
- 공정위 “넥슨 제재 조치는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변경 공지 누락 때문”
- 원전·수소·풍력이 만드는 ‘클린 에너지’…RE100 대안으로 뜬다
- 1월 가볼 만한 곳…용(龍)기 뿜뿜! 새해 여행지 5곳
- 사육사는 조연…동물원의 ZOO인공은 누구?
- [동물, ZOO인공이 되다] 동물원 검사관이 하는 일은?
- 동물이 ZOO인공이 되는 동물원 허가제가 시작됩니다!
- 주최자 없는 축제, 지자체장이 관리…안전사각지대 없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