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진, ‘이재, 곧 죽습니다’로 데뷔…오정세와 호흡

김나연 기자 2024. 1. 5. 11: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신인 배우 최우진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로 전격 데뷔한다.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 따르면, 최우진은 오늘(5일) 정오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Part 2에 강력계 형사 우지훈 역으로 출연한다. 최우진은 극 중 안지형(오정세 분)의 후배 형사로 등장, 오정세와 연기 호흡을 맞춘다.

최우진은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출신으로, 학창시절부터 꾸준히 배우의 꿈을 키우며 연기 공부에 매진했다. 액션무협활극 ‘혈우’ 등 연극 무대에서 경험을 쌓아 온 최우진은 입체적인 연기력과 다채로운 매력을 바탕으로 준비된 배우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최우진은 준수한 비주얼 이면에 냉온 매력이 모두 공존하는 배우로, 생애 첫 오디션에 합격하며 ‘이재, 곧 죽습니다’가 데뷔작이 됐다. 최우진이 배우로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웹툰 ‘이제 곧 죽습니다’ (글/그림 : 이원식/꿀찬)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최이재(서인국 분)가 죽음(박소담 분)이 내린 심판에 의해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다.

한편,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는 배우 이도현, 황현주, 박천을 비롯해 최예나, 에버글로우, 템페스트 등이 소속되어 있다.

김나연 온라인기자 letter9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