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 "이래서 이효리 하는구나!"…이효리, 금요일 밤 화려하게 수놓을 '레드카펫' (종합)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가수 이효리가 매주 금요일 밤마다 '레드카펫'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KBS 새 심야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이하 '이효리의 레드카펫')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5일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이효리와 멜로망스 정동환, 최승희PD, 김태준PD가 참석했다.
'더 시즌즈'는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최초로 '연간 프로젝트'라는 색다른 방식을 도입했다. 바로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MC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 이효리는 박재범, 최정훈, AKMU에 이어 '이효리의 레드카펫'이란 이름으로 네 번째 시즌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먼저 이효리는 첫 단독 MC를 맡게 된 소감에 대해 "기분이 싱숭생숭하다. KBS에서 MC를 맡은 거 자체가 오랜만"이라며 "요새 OTT를 많이 했었는데, 정통 방송국에 돌아오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 그동안 MC를 단독으로 해본 적 없었다. 항상 옆에 (신) 동엽 오빠가 있다던지 SBS '정재형 이효리의 유앤아이'에서는 재형오빠가 있었다. 막상 혼자 진행을 하려니까 설레고 떨리기도 하다"고 전했다.
특히 KBS는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와 '이문세쇼', '이소라의 프로포즈', '윤도현의 러브레터', '이하나의 페퍼민트',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꾸준히 심야 뮤직 토크쇼를 선보여왔다. 이에 이효리는 "워낙 심야 뮤직 토크쇼를 좋아하고, 어린 시절부터 쭉 봐오기도 했다. 그만큼 제 마음속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최근 시즌제로 바뀌게 되면서 젊은 친구들이 재밌게 꾸려나가고 있는데, 제가 젊은이들 느낌과 선배님들의 느낌을 적절히 섞어서 진행을 해보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 PD는 이효리를 MC로 섭외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이효리 씨가 먼저 저희 방송을 보시고, 음악 하는 선·후배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고 해서 출연 제의를 주셨다. 제작진 입장에서는 로또 맞은 기분이었다"며 "이효리 씨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트렌드 세터이자, 최근까지도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겁내하지 않는 멋진 아티스트라고 생각한다. '더 시즌즈' MC로 모시기에 감사하고 부족한 느낌이 없다고 느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 시즌과 차별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 PD는 "기존 세 시즌은 새로운 아티스트들이 진행을 맡아왔다면, 이효리 씨는 MC 혹은 아티스트로서 더 많은 경험과 폭 넓은 스펙트럼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전 MC들은 '성장'이 키워드였다면, 이효리 씨는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를 보여주실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효리의 레드카펫' 밴드 마스터를 맡은 정동환은 "총 네 시즌 중 이번 시즌이 가장 떨린다. 저번 시즌 같은 경우는 나이대 비슷한 뮤지션들이 진행을 맡았었는데, 저보다 선배님이 나오셔서 어떻게 잘 모셔야 할지 걱정이 됐다"며 "방금 리허설을 하고 왔는데, 선배님께 누를 끼쳐선 안된다는 마음으로 더 완벽하게 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효리는 첫 회 게스트에 대해 "여자 솔로 후배 가수들을 많이 만나고 싶었는데, 그중 가장 만나고 싶었던 제니가 나온다. 촬영 전날 떨려서 밤잠 설칠 정도였다"며 "사실 제가 섭외한 게 아니라, 제작진들이 저와 조금씩 연관 있는 분들로 섭외를 해주셨다. 일단 신동엽 오빠가 나와서 노래 한 곡을 멋지게 뽑아주신다. 그리고 저의 예전 연기 선생님이었던 이정은 선배, 또 찬혁이가 신곡을 발표해서 저와 바통터치를 한다. 댄스 크루 베베도 강렬한 에너지로 분위기를 띄워줄 것"이라고 귀띔했다.
최승희 PD는 "이효리 씨가 MC를 맡는다고 하니까, 프로그램 섭외가 편했다. 매니지먼트 측에서 MC가 누군지 듣고 바로 '오케이'하더라. 스케줄을 조정해서라도 꼭 나오겠다고 했다. 이걸 보면서 '아 역시 이래서 다 이효리 이효리 하는구나'했다"고 감탄을 표했다.
한편 '이효리의 레드카펫'은 5일 오후 11시 20분 KBS2에서 첫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지 앞둔 '홍김동전', 홍진경 충격 상의탈의..“망한 거 대충 해”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건너뛰고 임신 소식 전하나?..“아기 낳고파” 속마음 고백 (조선의 사랑꾼)
- '35년차 배우' 이달형 “15년 노숙..내 인생 왜 이럴까” 눈물('특종세상')
- 오지환 “LG 회장님께 다이아·금 시계 선물 받았다..아와모리 소주 달달한 맛” ('구해줘!홈즈')[종합]
- 강예원 “얼굴 많이 변했다는 말 상처..눈 앞트임만 막았다” ('노빠꾸')[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