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故장진영 父, 학교법인에 5억 기부…“생전 딸의 뜻”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진영 배우의 아버지인 장길남 계암장학회 이사장이 학교법인 우석학원에 5억원을 기부했다고 우석대학교가 밝혔다.
우석학원은 지난 4일 전주캠퍼스 대회의실에서 기부금 전달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장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장 이사장은 "생전 딸의 뜻에 따라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 싶다"며 "학생 교육과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는 우석학원의 발전을 기원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고(故) 장진영 배우의 아버지인 장길남 계암장학회 이사장이 학교법인 우석학원에 5억원을 기부했다고 우석대학교가 밝혔다.
우석학원은 지난 4일 전주캠퍼스 대회의실에서 기부금 전달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장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재학생 5명에게 100만원씩의 장학금도 수여했다.
장 이사장은 "생전 딸의 뜻에 따라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 싶다"며 "학생 교육과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는 우석학원의 발전을 기원한다"고 했다.
장진영은 37세 나이로 생을 마감했다. 지난해가 14주기였다. 고인은 2008년 위암 판정을 받고 이듬해 9월 눈을 감았다.
1992년 미스코리아 충남 진 출신의 장진영은 '반칙왕'(2000), '국화꽃 향기'(2003), '청연'(2005) 등 다수의 작품에서 열연했다.
장 이사장은 딸을 기리는 마음으로 2010년 계암장학회를 설립해 학업이 어려운 학생들을 돕는 등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지영 '경도인지장애' 의심…"건망증보단 심한 증상"
- 마약 누명 벗은 지드래곤, 이정재♥︎임세령 등 초호화 인맥 신년파티
- 브라이언 “300평 땅에 3층 전원주택 짓는 중”…홈쇼핑 대박
- '솔로지옥3' 관희가 뭐길래?[서병기 연예톡톡]
- “일본인도 몰랐다” ‘반일논란’ 한소희 드라마, 日 인기…무슨 의미?
- ‘슈돌’ 측 “강경준 촬영한 분량 없다…’상간남 피소’ 해결 후 촬영 논의”
- "이선균 협박녀 재력가 집안 딸"…신상공개 유튜버 주장
- ‘편스토랑’ 류수영 요리책 준비 중 “결혼하는 남자들 필독서 됐으면”
- 41세 김아중"결혼,그런 행운 나한테도 있었으면…"
- 공효진, 남편 케빈오 입대에 “밤새워 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