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이모셔널 팝'으로 재탄생한 '응급실' 어떨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이즈(RIIZE)가 2000년대 히트곡 '응급실'을 활용해 본인들만의 첫사랑 이야기를 전한다.
라이즈는 5일 오후 6시 새 싱글 'Love 119(러브 일일구)'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라이즈의 신곡 'Love 119'는 2005년 드라마 '쾌걸춘향' 삽입곡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밴드 이지(izi)의 '응급실'을 샘플링한 곡이다.
라이즈는 '응급실'의 애절한 감성을 가져와 본인들만의 장르 '이모셔널 팝'으로 첫사랑의 감정을 풀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응급실' 샘플링한 신곡 'Love 119' 공개
"감정 연기 도전 뮤비 스토리 즐겨 달라"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라이즈(RIIZE)가 2000년대 히트곡 '응급실'을 활용해 본인들만의 첫사랑 이야기를 전한다.
라이즈는 5일 오후 6시 새 싱글 'Love 119(러브 일일구)'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RIIZE Love 119 Mail Box(메일 박스)' 프로모션 페이지의 전체 기능도 동시 오픈돼 신곡에 한층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이즈의 신곡 'Love 119'는 2005년 드라마 '쾌걸춘향' 삽입곡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밴드 이지(izi)의 '응급실'을 샘플링한 곡이다. 감미로운 피아노 리프와 비트감 있는 드럼 라인이 대비돼 몽환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라이즈는 '응급실'의 애절한 감성을 가져와 본인들만의 장르 '이모셔널 팝'으로 첫사랑의 감정을 풀어냈다.
뮤직비디오는 라이즈만의 감성을 구체화한다. 학생으로 변신한 라이즈 멤버들에게 문득 찾아온 첫사랑을 드라마 타이즈 형식으로 담은 뮤직비디오는 일본 올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겨울 계절감이 돋보이는 장면들로 구성됐다. 한 편의 '청춘 영화' 같다는 전언이다.
라이즈는 지난 4일 진행된 프리뷰 생방송에서 'Love 119'에 대해 "요즘 같은 겨울 분위기에 딱 어울리는 곡이다. 노래가 너무 좋아 빨리 들려드리고 싶어서 겨울이 오기만을 기다렸다. 가사에도 스토리가 있으니 감정선에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뮤직비디오에 대해 "멤버들 모두 감정 연기에 첫 도전했는데 색다른 경험이었다. 촬영이 끝나고도 여운이 많이 남았다. 멤버 별 캐릭터에 부여된 스토리를 해석하면서 감상하시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고 덧붙여 기대감을 높였다.
라이즈는 5일 방송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Love 119'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1-1-9' 포인트 제스처를 포함해 멤버 쇼타로·원빈이 제작에 참여한 드라마틱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공익법인 취소' 유엔해비타트 한국위 사건 '금수대' 이첩
- 한동훈 위원장의 열흘…보수결집 구심점 '우뚝', 비전 제시는 '글쎄'
- 취임 42일 만에 겹악재…송호섭 bhc 대표 리더십 첫 시험대 [TF초점]
- '이재명 피습'에 정치권 "혐오 정치 청산" 자성 한목소리
- 서울시장도 '무방비'…이재명 피습에 경호 강화 목소리
- 'KDDX 기본설계 완료' HD현대, 올해 방산 힘준다…꽃길 걸을까
- [60초 리뷰] 이강인-이나은 새해 첫 '열애설'이 낳은 파장 (영상)
- [TF신년기획] 이준·박진주→김향기·문상민, 용띠 배우 '삼행시 선물'
- [TF신년기획]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2024년 돌아오는 스타들
- [르포] 19일 만에 낙서는 지웠지만…경복궁 곳곳 생채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