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민간 합동 모태펀드 출자전략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벤처투자는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1차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를 개최해 올해 모태펀드 출자 방향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는 모태펀드 출자 방향 수립 과정에서 민간과의 소통 절차를 제도화한 것이다.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오늘 첫 걸음을 내딛은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를 통해 내년 예산안 편성 등 향후 출자 전략 또한 업계와 긴밀히 논의하여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한국벤처투자는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1차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를 개최해 올해 모태펀드 출자 방향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는 모태펀드 출자 방향 수립 과정에서 민간과의 소통 절차를 제도화한 것이다. 위원회를 통해 시장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내년 예산안 편성 과정에도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위원회 운영규정 제정안 확정 △벤처투자 동향 확인 △올해 출자 분야별 예산 공개·의견 청취 △회수실적 확인 등을 진행했다. 올해는 작년 본예산 6815억원 대비 42.3% 증가한 9697억원 예산을 편성해 2조원 이상의 자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오늘 첫 걸음을 내딛은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를 통해 내년 예산안 편성 등 향후 출자 전략 또한 업계와 긴밀히 논의하여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E&A, 3000억원 규모 카타르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 [포토]'지스타 2024' 여신 강림
- [포토]'지스타 2024' 게임 속 캐릭터가 현실에
- DL, '디타워 돈의문' 투자 마무리… 9000억원에 매각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