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개막 화천산천어축제 밤도 즐겁다…토요일마다 야간 페스티벌

한귀섭 기자 2024. 1. 5. 09: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개장 기간 다양한 축제로 관광객들을 사로 잡는다.

화천군과 재단법인 나라는 축제기간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화천읍 중앙로 선등거리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고 야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유명 연예인 등 공연 예정
6일부터 28일까지 화천산천어축제 진행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기간 펼쳐지는 야간 페스티벌.(화천군 제공)

(화천=뉴스1) 한귀섭 기자 =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개장 기간 다양한 축제로 관광객들을 사로 잡는다.

화천군과 재단법인 나라는 축제기간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화천읍 중앙로 선등거리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고 야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페스티벌의 테마는 ‘희희낙락(喜喜樂樂), HIP하게 놀자’다.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개막식은 6일 오후 5시30분 얼곰이성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에서는 인기가수 지원이, 김희재, 화천 출신 기타리스트 양태환의 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첫째 토요일인 6일에는 걸그룹 로즈퀸, 트롯가수 영선과 도윤결, DJ 이하늘이 출연한다.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기간 펼쳐지는 야간 페스티벌.(화천군 제공)

13일에는 걸그룹 위나, 트롯가수 길동현, 쇼다밴드, 그룹 R.ef 출신 DJ이성욱이 무대에 선다. 특히 같은 날 페스티벌에서는 핀란드의 리얼 산타가 선등거리를 방문해 관광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할 예정이다.

20일에는 걸그룹과 트롯가수, 그룹 쿨 출신 유명 DJ 김성수가, 21일에는 걸그룹과 트롯가수, 개그맨 홍록기가 바통을 이어 받는다.

공연 뿐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파크골프 체험, 페이스 페인팅, 불멍존, 푸드트럭, 복불복 게임존, 일류미네이션 포토존이 운영된다.

또 매회 페스티벌마다 인기 BJ들이 출연해 관광객 참여형 공연과 이벤트를 선물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화려한 야간 페스티벌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교통통제와 안전관리 인력을 대거 배치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는 6일부터 28일까지 23일간 화천천과 화천읍 일대에서 열린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