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결했더니 매출↑"···이마트24, PB 우유값 1분기까지 유지키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아임e' 커피·우유·생수 품목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한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지난해 4분기 판매 자료를 확인한 결과 동결 품목인 페트커피 4종과 하루e컵우유 1ℓ, 하루이리터 500㎖ 생수 매출은 각 81%, 66%, 41% 증가했다.
조계동 이마트24 음용식품팀장은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업계 최저가로 판매중인 PB생수와 페트커피, 우유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 가까울수록 가성비 경향 뚜렷해
편의점 이마트24는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아임e’ 커피·우유·생수 품목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페트커피 4종, 하루e컵우유 1ℓ, 하루이리터 500㎖ 생수 등이다. 당초 이들 상품의 가격을 지난 연말까지만 유지하기로 했으나 동결 기간을 이번에 1분기까지 연장했다.
이마트24가 지난해 4분기 판매 자료를 확인한 결과 동결 품목인 페트커피 4종과 하루e컵우유 1ℓ, 하루이리터 500㎖ 생수 매출은 각 81%, 66%, 41% 증가했다. 각 상품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분기별로 보면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가성비 상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증가율이 높아졌다. 지난해 1~2분기에 10~20% 수준이던 증가율은 3분기 30~60%로 상승했다. 4분기에는 40~80%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가격 동결 상품을 제외한 각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이 10%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업계 최저가를 유지한 상품 판매가 크게 증가한 셈이다.
조계동 이마트24 음용식품팀장은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업계 최저가로 판매중인 PB생수와 페트커피, 우유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했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가격인상 억제를 취지로 2000여 상품의 월간 행사와 함께 1월 ‘딸기페스타’도 열고 있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고 지내던 여성들 나체 사진 제작한 '지인 능욕' 남성 결국 무죄?
- '스테디셀러 과자' 4700여개 식약처 회수 조치
- 故 이선균 협박女 '부자 아버지' 돈 얼마나 많기에…변호인 선임하며 '옥중 고소전' 들어가
- '한국 가자마자 치킨 먹을 거에요' 난리치던 외국인들 그렇게 많더니 결국…
- 중국 대표 밀크티 헤이티 한국 진출…압구정에 첫 매장 연다
- “신현준 때문에 10년째 씹어” 김수미 ‘금연껌’ 효과 어느 정도길래 [약 읽어주는 안경진 기
- 한강변 50층…자양4동 빌라촌 재개발 밑그림 나왔다[집슐랭]
- '故 이선균 협박 20대女, 전혜진 번호 알아냈다'…돈 뜯어내려 한 정황 포착
- [단독] 신라 미추왕도 보호 못받아… 목조로 된 국가지정문화재 중 10%는 CCTV 없어
- “게임 많이 하면 머리 나빠져” 엄마 잔소리, 진짜였나[헬시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