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변신, 이번엔 흑자도예 예술여행 거점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연장, 갤러리, 쿠킹클래스, 호젓한 도서관, 게임천국, 자선바자회 한마당, 글로벌 미식체험장 등으로 변신을 거듭하던 호텔이 이번엔 도예 아트 체험장으로 변신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흑자도예 스토리텔링 아트투어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공연장, 갤러리, 쿠킹클래스, 호젓한 도서관, 게임천국, 자선바자회 한마당, 글로벌 미식체험장 등으로 변신을 거듭하던 호텔이 이번엔 도예 아트 체험장으로 변신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흑자도예 스토리텔링 아트투어를 마련했다. ‘김시영 아뜰리에 프라이빗 아트 투어’이다. 국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한국 문화와 예술, 호텔의 세심한 서비스와 환대를 통한 진정한 럭셔리 스테이의 경험을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김시영 아뜰리에 프라이빗 아트 투어’ 패키지는 한진관광의 럭셔리 여행 브랜드 칼팍(KALPAK)과 협업하여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하 조선 팰리스)과 웨스틴 조선 서울의 스위트 객실에 투숙하며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김시영 아뜰리에’를 방문해 갤러리 투어 및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컨텐츠로 구성된 상품이다.
국내 유일무이한 흑자 도예가인 김시영 작가는 ‘화염의 연금술사’라는 평을 받으며 고려시대 명맥이 끊겼던 검은 도자기인 흑자를 재현하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불’이라는 자연력과 ‘흙 속의 광물질’이라는 물성(物性)의 결합에 의한 변화에 집중하며 35여년간의 작업을 전개함으로써 국내외 아트 컬렉터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새롭게 런칭하는 프라이빗 아트 투어를 통해 단순한 숙박경험이 아닌 조선호텔만의 품격 있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선 팰리스 도심 속 시티뷰를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마스터스 주니어 스위트 또는 마스터스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25층 그랜드 리셉션에서 제공되는 커피&쿠키 서비스, 뷔페 레스토랑 ‘콘스탄스’에서의 조식 2인, 그리고 1914 라운지앤바에서 주류와 카나페를 이용할 수 있는 ‘1914 팰리스’ 2인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김시영 아뜰리에’ 투어는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최소 2인부터 최대 4인까지의 프라이빗 투어로 진행된다.
반나절 투어로 호텔 내 사전 약속된 장소에서 전용 차량에 탑승해 강원도 홍천군 서면에 위치한 김시영 아뜰리에로 도착 후 갤러리 투어가 진행된다. 큐레이터와 함께 작품이 태동하게 된 배경 등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생생한 스토리텔링으로 짜였다.
최근 MZ세대를 비롯해 외국인까지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달항아리’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고, 김시영 작가가 만든 다완에 담긴 말차와 강원도 홍천에서 나고 자란 곡물 다과를 맛보며 작가와 대화하는 시간도 갖는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인도 몰랐다” ‘반일논란’ 한소희 드라마, 日 인기…무슨 의미?
- '솔로지옥3' 관희가 뭐길래?[서병기 연예톡톡]
- 브라이언 “300평 땅에 3층 전원주택 짓는 중”…홈쇼핑 대박
- ‘슈돌’ 측 “강경준 촬영한 분량 없다…’상간남 피소’ 해결 후 촬영 논의”
- "이선균 협박녀 재력가 집안 딸"…신상공개 유튜버 주장
- ‘편스토랑’ 류수영 요리책 준비 중 “결혼하는 남자들 필독서 됐으면”
- 41세 김아중"결혼,그런 행운 나한테도 있었으면…"
- 공효진, 남편 케빈오 입대에 “밤새워 울었다”
- 마약 누명 벗은 지드래곤, 이정재♥︎임세령 등 초호화 인맥 신년파티
- 현진영 "방황하던 시절 고모 허양미가 잡아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