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대상의 품격…불우환자에 1억 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제훈이 불우환자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5일 소속사 컴퍼니온은 "이제훈이 최근 불우환자 지원기금 사용을 위해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병마와 싸우며 힘든 투병생활을 하고 있는 불우이웃의 치료비와 수술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제훈이 서울아산병원에 기부금을 전달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에 두 번째 기부
그간 다양한 기관에 꾸준히 기부 이어와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이제훈이 불우환자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5일 소속사 컴퍼니온은 "이제훈이 최근 불우환자 지원기금 사용을 위해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병마와 싸우며 힘든 투병생활을 하고 있는 불우이웃의 치료비와 수술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제훈이 서울아산병원에 기부금을 전달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그는 2021년에도 불우환자의 심뇌혈관 및 폐·호흡기 질환 치료를 위해 1억 원을 냈다.
이제훈은 기부금을 전달하며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작게나마 힘을 드리고 싶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지금은 많이 힘드시겠지만 머지않아 병마를 딛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길 간절히 소망한다"는 뜻을 전했다.
이제훈은 2015년부터 국제구호개발기구인 옥스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평소에도 여러 단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기부 활동을 펼치며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다. 지난해에는 2015년부터 기부를 이어온 옥스팜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스클럽' 1호 후원자가 됐다.
더불어 이제훈은 2017년부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온 아름다운재단에서 누적 기부액 1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제훈은 이러한 공익활동을 인정받아 '제3회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제훈은 지난달 29일 열린 '2023 SBS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모범택시2'로 대상을 받았다. 그는 올해 MBC 새 드라마 '수사반장 1958'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아울러 영화 '탈주' '모럴해저드' 개봉도 앞두고 있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공익법인 취소' 유엔해비타트 한국위 사건 '금수대' 이첩
- 한동훈 위원장의 열흘…보수결집 구심점 '우뚝', 비전 제시는 '글쎄'
- 취임 42일 만에 겹악재…송호섭 bhc 대표 리더십 첫 시험대 [TF초점]
- '이재명 피습'에 정치권 "혐오 정치 청산" 자성 한목소리
- 서울시장도 '무방비'…이재명 피습에 경호 강화 목소리
- 'KDDX 기본설계 완료' HD현대, 올해 방산 힘준다…꽃길 걸을까
- [60초 리뷰] 이강인-이나은 새해 첫 '열애설'이 낳은 파장 (영상)
- [TF신년기획] 이준·박진주→김향기·문상민, 용띠 배우 '삼행시 선물'
- [TF신년기획]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2024년 돌아오는 스타들
- [르포] 19일 만에 낙서는 지웠지만…경복궁 곳곳 생채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