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데일리 부상리포트 (1월 5일) : ‘무기한 출장정지’ 그린, 훈련장 복귀

서호민 2024. 1. 5. 08: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일(한국시간) NBA에서는 2경기 만이 펼쳐진다.

그린은 지난 12월 13일 피닉스 선즈전 경기 도중 상대 선수 유서프 너키치의 왼쪽 안면을 주먹으로 가격하는 충격적인 사건을 일으켰다.

이에 따라 그린은 현재 10경기 연속 결장을 이어가고 있다.

참고로 골든스테이트는 그린이 결장한 10경기에서 6승 4패로 나름 선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서호민 기자] 5일(한국시간) NBA에서는 2경기 만이 펼쳐진다. 드레이먼드 그린(33, 198cm)의 복귀가 가까워지고 있는 것일까.

ESPN의 애드리안 워즈나로우스키 기자에 따르면, 그린은 며칠 내로 팀의 훈련 시설로 돌아와 복귀를 위한 준비를 시작할 예정이다. 그린은 지난 12월 13일 피닉스 선즈전 경기 도중 상대 선수 유서프 너키치의 왼쪽 안면을 주먹으로 가격하는 충격적인 사건을 일으켰다. 그린은 플래그런트2 파울을 받고 즉시 퇴장당했고, 다음날 사무국으로부터 무기한 출전 정지 징계를 부과 받았다. 이에 따라 그린은 현재 10경기 연속 결장을 이어가고 있다.

훈련 복귀와는 별개로 아직까지 그린의 복귀 타임 테이블은 변함이 없다. 다만, 현지에서는 그린이 팀에 다시 합류함에 따라, 머지 않아 코트에 복귀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기류도 형성되고 있다. 그린의 징계가 언제쯤 풀릴지 사무국의 결정을 지켜볼 필요가 있어졌다. 참고로 골든스테이트는 그린이 결장한 10경기에서 6승 4패로 나름 선전했다. 하지만 최근 4경기에서는 1승 3패를 기록, 다소 부진하며 5할 승률이 무너졌다.

한편, 골든스테이트는 게리 페이튼 2세(31, 188cm)이 왼쪽 햄스트링 2급 염좌로 최소 3주 동안 전력에서 이탈 예정인 가운데 5일 경기를 앞두고, 부상자 리스트엔 어떠한 변화들이 있었는지 이를 한 번 살펴봤다. [부상자 업데이트는 한국시간 1월 5일 오전 8시 30분 기준]

#밀워키 벅스(24-10) vs 샌안토니오 스퍼스(5-28) - 오전 9시, 프로스트 뱅크 센터

▶밀워키 벅스

제이 크라우더 – 왼쪽 내전근 수술(무기한 아웃)

▶샌안토니오 스퍼스

찰스 바시 - 왼쪽 무릎 전방십자인대 부상(시즌 아웃)
말라키 브란함 – 오른쪽 발목 염좌(Out)
잭 콜린스 - 오른쪽 발목 염좌(Out)
덕 맥더멋 – 오른쪽 팔뚝 타박상(Out)

#덴버 너게츠(24-11) vs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16-17) - 오후 12시, 체이스 센터

▶덴버 너게츠

블래코 찬차르 - 왼쪽 무릎 수술(무기한 아웃)
레지 잭슨 - 왼쪽 종아리 통증(Probable)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드레이먼드 그린 – 징계결장
게리 페이튼 2세 – 왼쪽 햄스트링 염좌(Out)

*Probable(출전가능), Questionable(경기시작 직전 결정), Doubtful(출전의심, 출전가능성↓)으로 표기된 선수는 경기시작 직전까지 상황에 따라 출전여부가 바뀔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진_AP/연합뉴스
#부상리포트_NBA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