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EPL 12월 이달의 선수 후보…통산 5회 수상 노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 공격수 손흥민이 리그 이달의 선수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EPL 사무국은 4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2023~2024 EPL' 12월 이달의 선수 후보 8명을 공개했다.
공격포인트 갯수는 이번 이달의 선수 후보 중 손흥민이 가장 많다.
만약 손흥민이 12월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한다면 통산 5번째 수상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 공격수 손흥민이 리그 이달의 선수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EPL 사무국은 4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2023~2024 EPL' 12월 이달의 선수 후보 8명을 공개했다. 여기에 토트넘 주장이자 핵심 공격수인 손흥민도 포함됐다.
손흥민은 12월 한 달 동안 열린 리그 7경기에서 4골4도움을 기록하며 총 8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3-3 무승부를 거둔 14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전의 1골1도움을 시작으로, 4-1로 승리한 16라운드 뉴캐슬유나이티드전에선 1골 2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에버턴(2-1 승), 브라이턴(2-4 패), 본머스(3-1 승)와의 경기에서 2골1도움을 추가하며 물오른 경기력을 자랑했다. 공격포인트 갯수는 이번 이달의 선수 후보 중 손흥민이 가장 많다.
만약 손흥민이 12월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한다면 통산 5번째 수상이 된다.
지난 2016년 9월 처음 이달의 선수상을 받은 그는 이번 시즌 이미 9월 이달의 선수상을 통해 한 차례 수상한 바 있다.
당시 통산 4회 수상으로 앨런 시어러, 티에리 앙리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던 손흥민은 한 번 더 수상할 경우, 로빈 판 페르시, 웨인 루니, 모하메드 살라 등과 동률이 된다.
해당 부문 1위는 총 7회 수상을 한 세르히오 아구에로와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있다.
한편 손흥민의 경쟁자로는 트렌테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 마테우스 쿠냐(울버햄튼), 모하메드 쿠두스(웨스트햄), 마이클 올리세(크리스털 팰리스), 콜 팔머(첼시), 마르코스 세네시, 도미닉 솔란케(이상 본너스)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