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모건스탠리 CEO "올해 금리인하 전망…연착륙 가능성 높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이슈를 통해 투자 전략을 세워 보는 '글로벌 리치' 시간입니다.
지난해 강세를 보였던 뉴욕증시, 올해 시작이 좋지 않습니다.
시장의 금리인하 기대가 과도하다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연초부터 삐그덕거리는 모습인데요.
게다가 ADP 12월 민간 고용이 예상치를 웃도는 등 고용시장이 계속해서 강세를 보이면서 금리인하 기대감은 더욱 사그라들었습니다.
지난주 80%를 넘어섰던 3월 인하 가능성이 60% 수준으로 내려왔는데요.
올해 사임을 앞둔 제임스 고먼 모건스탠리 CEO도 상반기에는 금리인하 없겠지만 하반기에는 몇 차례 있을 것이라며, 올해 금리가 내려올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경기침체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연착륙 가능성이 경착륙 가능성보다 훨씬 더 높다고 진단했습니다.
[제임스 고먼 / 모건스탠리 CEO : 올해 상반기에는 금리인하가 없을 것입니다. 하반기에는 연준이 몇 차례 인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점은 우리가 이 여정을 10% 인플레이션, 제로금리, 3.5% 실업률로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제 목표는 4% 인플레이션, 4% 금리, 4% 실업률에 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저희는 약 3% 인플레이션, 5.5% 금리 그리고 약 3.5% 실업률에 있습니다. 따라서 금리는 내려올 것입니다. 경제는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경기침체가 일어날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경착륙 가능성은 더 낮습니다. 지켜봐야겠지만 연착륙 가능성이 훨씬 더 높은 것은 분명합니다. 연준이 일을 아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P "미국서도 코로나19 재확산"
- 삼성 갤럭시폰?...앞으론 AI 폰이라고 부르세요 [글로벌 뉴스픽]
- 구글, 맞춤 광고용 '쿠키' 일부 중단…광고업계 매출감소 우려
- "식중독 카스타드 아니에요"…같은 이름에 불똥 튈라
- 한국이 호구냐?…뒷말 무성 캐나다 커피, 어땠길래
- '남산터널 통행료 이럴 때만 2천원 내세요'
- 종아리 핏줄 치료했는데, 보험금 왜 안나오는 거야?
- MS, 키보드 스페이스바 양 옆 중 한 곳에 코파일럿 키 추가 [글로벌 비즈]
- 포드 지난해 美 신차 판매 200만대…전년 대비 7%↑
- 美 "러, 북한서 탄도미사일 수십발 받아 우크라 공격에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