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의 20개월…“공백 길어진 이유요?”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정세운이 긴 공백 깨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공백이 길어진 이유에 대해 정세운은 "앨범이 나온다는 게 여러 가지 합쳐져야 나올 수 있지 않나"라며 덤덤하게 말했다.
이에 대해 정세운은 "오래 공백을 가진 것도 맞고, 궁금해해 주시고 원하는 분들이 있었던 것 같다. 열심히 해서 자주 앨범을 냈어야 했는데...그래서 이번에 앨범 8곡을 내게 됐으니까 활동 집중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년 공백, 컴백이 미뤄진 이유는…”
가수 정세운이 긴 공백 깨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정세운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여섯 번째 미니 앨범 ‘Quiz’(퀴즈) 발매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어 “복합적인 것에 맞추다 보니까 그렇게 됐다. 완성도 고민도 있고 해서 자연스럽게 늦어지게 된 게 아닌가 싶다. 그리고 전곡에 참여를 하다 보니까 그런 것 같기도 하다. 물론 전곡에 무조건 참여해야 한다는 욕심은 없지만”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세운은 “그래도 제 곡을 자주 들려드리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 자주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2년의 세월 동안 그는 매일 바쁘게 살았다며 “하는 악기도 많고, 악기도 1시간 연습 잡아도 꽤 많은 시간이 소모되고 운동도 좋아하고. 음악적인 작업도 따로 하고, 악기 공부도 하고. 그러면서 틈틈이 알차게 건강한 에너지로 살려고 하면서 살았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정세운은 “오래 공백을 가진 것도 맞고, 궁금해해 주시고 원하는 분들이 있었던 것 같다. 열심히 해서 자주 앨범을 냈어야 했는데...그래서 이번에 앨범 8곡을 내게 됐으니까 활동 집중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팬들을 향해 “팬분들도 떼창을 하는 부분이 많으니까 목관리 하셨으면 한다. 이번 앨범 후회 남지 않고 몰입해서 하는 게 저의 목표”라고 털어놓았다.
한편 새 앨범 타이틀곡 ‘Quiz’는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 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이다.
또한 이 곡은 선우정아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정세운과 호흡을 맞췄다. 오랜 시간 음악 선후배로 영감을 나눠온 두 사람이 이번에는 정세운의 노래를 함께 작사, 작곡, 편곡하며 ‘감성 장인’들의 시너지를 완성했다.
‘Quiz’ 외에도 ‘싱어송라이돌’, ‘sharpie’, ‘Perfectly’, ‘Always’ 등 8곡이 앨범에 수록되어 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옆 아름다운 女”…이나은, 발리 여행도 같이? 사진은 삭제 [MK★이슈] - MK스포츠
- ‘2000억대 폰지 사기 연루’ 이동윤 “회사 시스템 잘 몰랐다” [MK★이슈] - MK스포츠
- ‘경성크리처’ 한소희, 청순+섹시..‘극과 극’ 반전 메이크업[MK★OOTD] - MK스포츠
- 심으뜸 ‘근육질 몸매로 선보인 우아한 드레스 자태‘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고우석, 샌디에이고와 계약 규모는 2년 450만$ - MK스포츠
- “현대캐피탈 자존심 지키려면, 봄배구 가야 한다”…허다르의 다짐, 지옥에서 탈출한 V4 명가
- 김선빈 앉힌 KIA, 2루수 구멍 겨우 막았다…이제 서건창·김민성·강한울 외부 영입 관심 보일까 [M
- 사령탑 경질→4연승→4위 한전과 1점 차…현대캐피탈 소방수의 미소 “김명관 100% 지지, 이시우
- “뷰캐넌 투혼, 선수들이 본받아야” 국민유격수도 감탄했었는데…54승 최장수 효자 외인, 결국
- 스페인 특급이 27점 올리면 뭐하나…패패패패패패에 고개 숙인 사령탑 “승부처에서 과감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