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취준생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서비스 ‘취업 꿈날개 옷장’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1월 8일부터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에게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취업 꿈날개 옷장'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2018년 운영을 시작한 '취업 꿈날개 옷장'서비스는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지난해까지 총 2100명이 넘는 취업준비생이 면접 복장을 무료로 대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1월 8일부터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에게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취업 꿈날개 옷장’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2018년 운영을 시작한 ‘취업 꿈날개 옷장’서비스는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지난해까지 총 2100명이 넘는 취업준비생이 면접 복장을 무료로 대여했다.
남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구직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3박 4일간 연간 최대 5회까지 면접에 필요한 정장은 물론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을 포함한 세트 일체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정장 대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경기도 일자리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apply.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예약 일정에 맞춰 업체에 방문하면 된다.
최초 이용 시에는 대여업체를 직접 방문해 치수에 맞는 정장을 대여하고 이후에는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택배로 수령 후 반납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031-590-268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면접정장 대여 외에도 면접 사진 촬영, 공간 대여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누명 벗은 지드래곤, 이정재♥︎임세령 등 초호화 인맥 신년파티
- 현진영 "방황하던 시절 고모 허양미가 잡아줘"
- '솔로지옥3' 관희가 뭐길래?[서병기 연예톡톡]
- “너도 찍자” 남편이 성인방송 강요해 숨진 30대女, 친구까지 들은 말
- ‘슈돌’ 측 “강경준 촬영한 분량 없다…’상간남 피소’ 해결 후 촬영 논의”
- “똥 맛 난다는데” 유명 치킨집서 닭똥집 시켰더니…이물질 ‘경악’
- ‘편스토랑’ 류수영 요리책 준비 중 “결혼하는 남자들 필독서 됐으면”
- "내 아이라 속여 결혼했는데"…이혼 후 아내에게 양육비 줘야할까?
- 공효진, 남편 케빈오 입대에 “밤새워 울었다”
- "꼭 XX로 찔러 죽인다"…배달음식 식었다고 '살인예고' 협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