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몰입인생사' 미키마우스, '세상에서 가장 돈 잘 버는 쥐'…"연봉 10조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일 방송된 SBS '과몰입 인생사'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돈을 잘 버는 쥐 미키마우스의 탄생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이날 장항준은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의 연봉을 공개했다.
궁핍한 삶을 살았던 월트 디즈니는 미키마우스 이전에 이 동물 캐릭터로 인생이 180도 바뀌었다.
특히 그는 쥐를 사랑받는 캐릭터로 만들기 위해 찰리 채플린 성격이나 특성을 닮은 미키마우스를 만들어 대성공을 거두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세상에서 가장 돈 잘 버는 쥐는?
4일 방송된 SBS '과몰입 인생사'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돈을 잘 버는 쥐 미키마우스의 탄생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이날 장항준은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의 연봉을 공개했다. 미키마우스의 연봉은 무려 10조 원. 영화, 굿즈, 놀이동산 등 다양한 경로로 수입을 창출하고 있었던 것.
궁핍한 삶을 살았던 월트 디즈니는 미키마우스 이전에 이 동물 캐릭터로 인생이 180도 바뀌었다.
22살이 된 디즈니는 사장님이 되었고, 토끼 캐릭터인 오스왈드를 만들어내며 26편의 시리즈를 계약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디즈니는 대형 배급사와 계약을 하게 됐고 만화가로서의 삶을 살게 됐다.
하지만 그는 배급사의 갑질에 모든 것을 빼앗길 위기에 처하고, 이에 캐릭터를 포기하고 돈이라도 챙겼다. 후 그는 오스왈드에 등장했던 빌런 캐릭터였던 쥐를 캐릭터로 만들 생각을 하게 됐다.
발상의 전환으로 사람들이 기피하고 싫어하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만들게 된 것. 특히 그는 쥐를 사랑받는 캐릭터로 만들기 위해 찰리 채플린 성격이나 특성을 닮은 미키마우스를 만들어 대성공을 거두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전창수-전청조 부녀, 왜 대를 이은 사기꾼이 된 걸까…'궁금한이야기Y' 추적
- "황당하고 별꼴이야? 대상 축하해"…류준열X김태리, 뒤끝은 없었다
- 故 장진영 아버지, 우석학원에 5억원 기부 "생전 딸 뜻 따라"
- '환연2' 이나연, 다이어트약 무단 광고 피해 "무시하려 했지만, 속아 구매해 몸 상할까봐"
- 故이선균 유서 보도 TV조선 기사 결국 삭제...소속사 "진심어린 사과 바란다"
- "축구화에 새겨진 이름?"...에이프릴 출신 양예나, 축구선수 설영우와 열애설
- 브리트니 스피어스 "절대 음악 시장에 안 돌아간다"…가요계 은퇴하나
- 공효진, 남편 케빈오 군입대 심경 "이틀째 눈물로 밤 지새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