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그래미 “라이즈·비춰,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연예뉴스 HOT]
유지혜 기자 2024. 1. 5.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이즈와 걸그룹 비춰가 미국 그래미가 선정한 '올해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4일(한국시간) 그래미닷컴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라이즈는 케이팝 아이돌 그룹 가운데 유일하게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25'에 이름을 올렸다.
그래미는 "(라이즈는) 이미 케이팝 5세대 리더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비춰는 JYP엔터테인먼트와 미국 리퍼블릭 레코드가 합작한 글로벌 걸그룹이란 점이 주효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라이즈와 걸그룹 비춰가 미국 그래미가 선정한 ‘올해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4일(한국시간) 그래미닷컴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라이즈는 케이팝 아이돌 그룹 가운데 유일하게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25’에 이름을 올렸다. 그래미는 “(라이즈는) 이미 케이팝 5세대 리더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비춰는 JYP엔터테인먼트와 미국 리퍼블릭 레코드가 합작한 글로벌 걸그룹이란 점이 주효했다. 라이즈는 5일 새 싱글을 발매하고, 비춰는 26일 정식 데뷔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파트서 추락한 여중생…40대 남성과 의문의 통화 (용감한 형사들3)
- 이승연 친모 “딸 생일에 다른 여자랑”→父 “내가 죄인” 눈물 (아빠하고 나하고)[TV종합]
- 홍자, 미스틱스토리와 전속계약 종료 “앞날 응원” [전문]
- 메가스터디 손주은 회장, 이경규 동창 “과외로 수천만원 벌어” (르크크)
- 신여진 “임신 6개월에 잠적 남자친구, 분신까지”→후유증 토로 (고딩엄빠4)[TV종합]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에 13세에 감금된 박쀼라메리드 (이말꼭)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사고… 행인 1명 치어